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대사관,국제기구합동 취업정보 설명회 개최] 100여명 참여로 높은 관심

주미한국대사관(대사 조윤제)에서는 2018.12.7(금) 11:30~16:30 까지 워싱턴 DC 주미대사관 1층 대회의실에서 한인청년들을 대상으로 UN, WB, IDB, IMF 등 주요 국제기구 합동으로 취업정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최근 특히 취업비자 문제 등으로 인해 미국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문계열 유학생을 비롯한 한국 청년들이 국제기구 취업을 통해 미국내 취업의 활로를 모색해보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되었다고 한다.

이날 행사에는 100여 명에 가까운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주로 워싱턴 DC인근의 각 대학 및 대학원 졸업반 학생들이 중심이었지만, 멀리 플로리다주와 조지아주 등에서도 학생들이 참석하는 등 국제기구에 대한 우리 한인 학생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금년에는 지난해에 참여하지 않았던 UN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협조 요청을 한 결과, Office of HR Management 소속 Talent Outreach Unit의 Chief인 Mr. Suren Shahinyan이 직접 참석하여 우리 한인청년들에게 UN 취업진출을 위한 각종 정보를 설명하고, 약 30명 가까운 학생들에게는 직접 취업 상담을 해주었다.

아울러 WB, IDB, IMF에서는 지난해 보다 더 많은 다수의 한인 선배들이 참여하여 기구별 채용절차와 취업경험을 소개해주었을 뿐 아니라, 100명 가까운 우리 한인학생들에게 직접 1 : 1 취업상담을 해주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취업면접 복장을 하는 등 더욱 진지한 자세로 국제기구 진출을 준비하는 모습도 보여주어 주최측을 즐겁게 했다.

주미 대사관에서는 “앞으로도 우리 청년의 국제기구 진출 등 미국내 취업 확대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