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2, 2019 <워싱턴코리안뉴스> 존 리 기자
요리연구가로는 대한민국 최초로 대통령상을 받은 장재옥 원장이 최근 트렌드인 e-book 출판을 하고 기자회견을 열었다.
5월21일 한강식당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장 원장은 “요리책으로는 최초로 한글과 영어로 된 전자출판을 하였다.”며 “요리 연구한 지는 40년이 되었고 책을 출판한 것은 지난 2000년이다. 인터넷 세상인 지금 시대에 맞추어 전자출판을 하게 되었고 이것은 작고한 남편 권 박사가 도와주고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다.”고 말하였다.
처녀 때부터 요리에 대한 아이디어가 남 달랐다고 말한 장 원장은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더욱 편하고 빠르게 ‘장재옥의 요리책’을 구해 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다.
인터넷 검색과 아마존 킨들 검색에서 ‘Vignette of Korean Cooking’을 검색하면 인터넷에 올려진 ‘우리요리이야기’책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3권은 $7.99, 4권은 $9.00, 5권은 $25.00이다. 또한 장원장은 앞으로 인터넷을 통한 요리 강습을 할 계획도 발표하였다. 유튜브 방송을 하여 요리하는 과정을 널리 알려 한식의 세계화를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까지 가지고 있다는 장원장은 한식 조리법이 널리 알려지면 좋겠다고 말 하였다.
같이 참석한 한미문화재단 이정화 대표는 “장원장은 코리안 벨 가든 기념 행사 때 마다 한식 요리를 제공하고 남다른 열정으로 요리를 하는 것을 보면 타고난 것이고 정말 고맙다. 이번 전자 출판을 축하한다.”고 말하였다.
전자출판 문의 571-263-7637
DCK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