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5월7일 뉴스브리핑] 많은 미국인들이 ‘나는 이미 코로나에 걸렸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 5월7일 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뉴스브리핑은 친절하고 잇몸 치료 잘하는 나투라치과 협찬입니다.

많은 미국인들이 ‘나는 이미 코로나에 걸렸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 ‘미국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은 이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렸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WP는 이를 ‘Thinkihadititis(나 걸렸던 거 같아 증상)’ 현상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 현상은 말 그대로 자신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었고, 자연적으로 치유돼 항체를 생성했다고 믿는 것입니다. 실제로 코로나바이러스 항체가 자신의 몸 안에 있는지 검사해봐야, 자신의 믿음이 옳은 것인지 그른 것인지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국제)
★ LG화학의 인도 공장에서 발생한 화학 가스 유출 사고로 인근 주민이 숨지고 수백명이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7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30분께 인도 남부 안드라프라데시주 비사카파트남의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의 5천톤(t)급 탱크 2대에서 가스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해 인근 주민 9명이 사망했습니다.

★ 거리의 벽화를 통해 세상을 풍자하고 사회에 날 선 비판을 가해 온 영국의 ‘얼굴 없는 화가’ 뱅크시가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따뜻한 작품을 새로 선보였습니다.

★ 미국 50개주 가운데 43개 주가 이번 주말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했던 경제활동을 재개합니다.
하지만 미 백악관의 재가동 기준을 모두 충족한 주는 하나도 없다는 전문가 지적이 나왔습니다.

★ 코로나19 대유행을 계기로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파국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감염병으로 인한 대규모 사망이 자신이 아닌 중국의 책임이라며 ‘무역협상 파기’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 코로나19 책임을 둘러싼 미중 갈등이 대선을 앞둔 미국의 정치 쟁점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민주당 의원들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주장하는 중국 ‘우한 바이러스연구소 유래설’에 대해 검증을 요구하고 나섰다고 폴리티코가 6일 보도했습니다.

★ 러시아의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닷새 연속 1만명 이상을 유지하면서 현지시간 오늘(7일) 오전 누적 확진자가 17만7천명을 넘어섰습니다.

★ 코로나19의 기원을 놓고 미국과 중국의 공방이 거세지는 가운데 중국이 세계보건기구(WHO)의 기원 조사 전문가팀을 받지 않겠다는 방침을 내놨습니다.

★ 이탈리아 정부가 안전 규정 위반을 이유로 독일의 난민 구조선을 압류했습니다.
dpa 통신에 따르면 이탈리아 해상경비대는 지난 5일 독일 민간자선단체 ‘씨-아이가 운영하는 난민 구조선인 ‘알란 쿠르디’호를 압류 조처했습니다.
알란 쿠르디호는 지난달 6일 지중해에서 구조한 난민 150여명을 이탈리아 당국이 준비한 격리용 페리에 옮겨 태운 뒤 최근 시칠리아섬 팔레르모항에 입항했습니다.

★ 일본의 저명한 학자가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더라도 이것만으로 도쿄 올림픽을 개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는 매우 어렵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정치)
★ ‘형제복지원 사건’의 진상을 밝힐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 기본법 개정안’(과거사법)을 20대 국회에서 처리하기로 여야가 7일 합의했습니다. 형제복지원 사건 피해자 최승우씨가 국회의원회관 지붕에 올라가 과거사법의 시급한 처리를 촉구하며 무기한 고공농성에 들어간 지 사흘 만입니다.

★ 21대 국회에서 슈퍼 여당이 된 더불어민주당의 첫 원내대표로 7일 친문(친문재인)의 4선 김태년(·경기 성남수정) 의원이 선출되면서 민주당은 이전보다 더 친문 중심으로 흘러가게 됐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60만원을 전액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7일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오늘 긴급재난지원금 전액 기부 의사를 밝혔다”며 “기부 방식은 지원금을 수령하지 않는 방식”이라고 말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로 7일 선출된 김태년 의원은 원내대표 선거 ‘재수생’이었습니다.

★ 이재명 경기지사는 7일 일부 업소에서 지역화폐에 대해 수수료를 부과하는 등 차별 거래가 이뤄지는 것과 관련해 “현금과 지역화폐를 차별하는 행위는 공동체 이익을 훼손하는 반사회적 행위로 세무조사 등 강력하게 조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7일 현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과 관련해, “강제적 수단을 동원한 인위적인 균형만으로는 더 진도를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했습니다.

★ 국민의당이 미래한국당과 손잡고 공동교섭단체를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사회)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한영외고 동창이 7일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재판에 ‘입시비리’ 관련 증인으로 나와 이른바 ‘스펙 품앗이’가 존재했다는 취지의 증언을 했습니다.

★ “위안부는 매춘의 일종”이라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성매매 여성에 빗대는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된 류석춘 연세대 교수(사회학)가 최근 정직 1개월 처분을 받았습니다.

★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과 그의 주요 공범인 ‘부따’ 강훈이 재판에 넘겨졌지만, 여전히 30여명이 넘는 공범들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결과가 주목됩니다.

★ 한국정부가 오는 11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접수하고 기부금 신청도 받습니다.

★ 검찰이 7일 갑질폭행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양진호 전 한국미래기술 회장에 대해 징역 11년을 구형했습니다.


(경제)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자 증권가에서는 삼성그룹의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는 반면 정계에서는 ‘실망스럽다’며 혹평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 CJ ENM이 올 1분기 기대이하의 성적표를 받았다. 코로나19 사태의 여파 등 대내·외적 변수의 영향으로 고전을 면치 못한 CJ ENM이 2분기에는 반등을 이뤄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고용 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고용안정지원금이 돌아갈 수 있도록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추가 대책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던 삼성준법감시위원회가 사과에 따른 자세한 실천방안도 마련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 카카오가 올해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주력인 카카오톡을 비롯해 간편결제와 콘텐츠 등 사업이 선전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올렸습니다.

★ 6일 원/달러 환율이2.9원 올랐습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2.9원 오른 달러당 1,22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 포스트 코로나19에 대한 기대감과 미중 무역 분쟁 등 우려가 공존하며 7일 아시아 주요국 증시가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오늘의 생활영어.
Did you get your car repaired?
너 차 수리했어?
No, not yet.
아니, 아직.
Why not?
왜 아직도 안 했어?
The repair cost is more expensive than I thought.
생각했던 것보다 수리 비용이 비싸.
How much is it?
얼만데?
It is approximately 1,000 dollars.
1,000 달러쯤 돼.
Wow! That’s more than my expectation, too.
와! 내 생각보다도 비싸네.
Since I need to earn more money for the repair, I still have a long way to go to repair.
수리하려면 돈을 더 모아야 해서, 수리하려면 아직 멀었어.
Do you want to borrow mine?
나한테 돈을 빌릴래?
Yes, that would be great!
응, 그러면 정말 좋지!

너 차 수리했어?
아니, 아직.
왜 아직도 안 했어?
생각했던 것보다 수리 비용이 비싸.
얼만데?
1,000 달러쯤 돼.
와! 내 생각보다도 비싸네.
수리하려면 돈을 더 모아야 해서, 수리하려면 아직 멀었어.
나한테 돈을 빌릴래?
응, 그러면 정말 좋지!

★ 오늘의 말씀.

데살로니가전서 5장17절.
쉬지 말고 기도하라.

이상으로 뉴스브리핑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