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애미 대학교(영어: University of Miami)는 미국 플로리다 주에 있는 명문 사립 종합대학교이다. 마이애미 부근의 코럴게이블스에 위치한다. 1925년 마이애미 지역사회를 위한 대학 설립 요구에 따라 마이애미 시민들의 후원으로 마이애미 시 교외의 코럴게이블스에 대규모 부지를 매입하여 설립되었다. 설립 후 대학은 빠르게 성장하여 미국에서 상당한 규모를 갖춘 사립대학이 되었다. 교직원수는 2,000여명이고, 학생수는 2008년 현재 15,449명이다. (학부 10,379몀, 대학원 5,070명이고, 재학생 중 동양계 학생은 5% 이다.) 미국 대학 랭킹에서는 40위권 이며, 2008년 가을에 입학한 신입생의 경우 지원자 21,774명중 39%가 합격했다.
참고로 오하이오 주에 있는 마이애미 대학교와는 별개의 대학교이다.
2009년 7월, 미국 입시정보 제공업체인 프린스턴 리뷰는 마이애미 대학교를 “미국 상위 371개 대학” 중 인종차별의 벽이 가장 없는 학교 (Friendliest Race/Class Relations)로 선정했다.
국제 학생들에게도 미국 대학교 장학금수혜를 하는 학교가 있다면 바로 마이애미 대학교 옥스포드 캠퍼스이다. 많은 컨설팅 및 학원담당자들이 지난 몇년간 이 대학교에 보내면서 느낀것은 바로 학생들이 고등학교 때 열심히 공부해서 GPA 를 높이고 SAT/ACT 성적을 높인다면 충분히 Miami University Oxford 에서 등록금 면제를 받을수 있고 생활비도 면제 받을수가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함부로 미국 대학교에 장학금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이 학교를 예로 들어준다.
밑에 있는 표를 보시면 이 학교에서는 성적 우수 장학금 수혜를 한다. ACT 점수 36점 만점에서 33점 이상이고 고등학교 GPA 가 4.0 만점에서 3.5 이상이라면 충분히 Non-Resident Scholarship 을 받을수가 있다. 이때 고등학교 GPA 가 높을때 AP 코스나 IB 코스를 한 학생에게 더욱 더 장학금이 많게 될것이다.
또한 SAT 성적에 있어서도 1600만점에서 1580-1590점인 학생들이 SAT 점수가 조금 낮은 학생들보다 더 많이 받게된다.
그러나 학생들의 추천서 및 에세이 그리고 이력서가 좋다면 그 학생이 더 많은 장학금을 받기도 한다.
그럼 이 대학교의 등록금에 대해서 알아본다면 다음과 같다. 1년에 내야 할 등록금이 3만4천불입니다. 그렇다면 위에 있는 최고의 장학금 수혜인 $137,000불을 보시면 4년간 등록금을 커버 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학교에는 국제 학생 장학금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더욱 더 공부 뿐만 아니라 과외활동에 충실히 해야 할 것이다
학생들은 등록금 면제뿐만비에서도 반 이상을 면제 받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이 미국 대학 지원할 때는 전문가와 상담해야 한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게 된다.
밑에 있는 Miami University Oxford 의 내용이다. 잘 살펴 보시기를 바란다.
이 학교는 뉴 아이비리그 대학교라는 사실 여러분들은 인지 해야 할 것입니다. 많은 우수한 학생들이 진학을 하고 졸업하는데 있어서도 학생들이 꿈을 가지고 재등록을 하는 경우도 높기 때문에 학업적으로 큰 인정을 받는 대학이다. 또한 석사 진학을 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이제는 여러분들에게 맞는 전공을 선택해서 진학해 보시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