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급 육류, 최상의 맛과 서비스”
“각종 모임에 최고의 선택! 사회적 거리 두기와 칸막이 시설 완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격조 높은 레스토랑”
한류 열풍에 힘입어 K-FOOD에 대한 미국인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한국 BBQ는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다. 워싱턴 지역에서 한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페어팩스에 미국인들과 음식점 평가 온라인 사이트들로부터 지난 4년 동안 호평을 받고 있는 식당이 있다. 바로 브레이커스이다.
브레이커스는 기존 한국 BBQ 식당의 이미지를 탈피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바비 김 브레이커스 대표는 브레이커스의 특징에 대해 “미술관에서 와인을 마시며 고기를 구워먹는 분위기가 나도록 인테리어를 꾸몄다”며 “브레이커스 홀에는 한국 전통의 춤사위 그림이 그려져 있다.”고 소개했다.
인테리어뿐 아니다. 브레이커스는 카버네이, 진판델, 멀로, 샤도네이 등 수십 종류의 와인을 병과 잔으로 주문해 식사와 곁들일 수 있도록 했다. 고기와 와인의 만남에 심혈을 기울린 것이다. 이 부분은 와인 메니아로부터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브레이커스는 혼자 오는 손님부터 15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방과 테이블들을 갖추고 있다.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단체방은 돌잔치, 결혼식 피로연, 동창회 등 큰 규모의 행사를 열기에 안성맞춤이다. 10명이 식사할 수 있는 소규모 방이 8개 있고 각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되어있어 ‘코로나19’시대에 방역에도 안성맞춤이다.
김재국 페어팩스 사장은 “브레이커스의 서비스는 직원들에게 손님을 왕으로 대접하라고 교육시킨다. 혼자 오는 손님이든 단체 손님이든 브레이커스에 오면 왕이다. 직원들에게 손님이 식당이 아니라 리조트에 왔다는 느낌이 들게끔 서비스하라고 가르친다”고 전했다. 또한 식당의 경쟁력은 차별화에 있다고 강조했다. 특정 식당이 다른 식당과 비슷한 맛과 음식을 팔면 가격으로 승부를 할 수 밖에 없는데 그럴 경우 음식의 질이나 손님에 대한 서비스에 영향이 갈 수 밖에 없다.
브레이커스가 아틀란타에서 미국인을 비롯한 타민족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음식 품평 기관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이유는 맛과 서비스 때문일거다. 브레이커스가 한식당이면서 고기를 파는 BBQ 식당이라는 점에서 고기맛과 질, 그리고 반찬의 맛이 아틀란타에서 성공을 가져온 요인 중 하나인 것은 분명하다. 버지니아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그러한 호평으로 투자자들도 몰려오고 있다. 버지니아 지역에만 페어옥스 몰에 버지니아2호점, 매나싸스에 3호점이 오픈에정이다.
브레이커스 조리실에서는 고기 주문이 들어오면 숯으로 초벌해서 손님들에게 제공한다. 손님들은 일단 초벌이 된 고기를 테이블에서 굽기 때문에 고기 굽는 시간이 길지 않다. 브레이커스에서는 김치를 직접 담는다고 한다. 또한 조미료를 사용하지 좋은 식자재를 사용해 자연적으로 음식 맛을 내는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음식 맛을 내는 게 쉽지 않다고 한다. 그는 “고기를 구울 때 셰프의 혼이 들어가야한다”며 손님에게는 보이지 않는 차이와 직원들의 정성이 큰 차이를 만든다고 했다. 지금 주방을 책임지는 셔프는 4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요리사이다. 한국의 유명 한식당에서 경험이 풍부한 분이다.
브레이커스의 특징 중 하나는 일반 고기집에서 고기 굽는 냄새를 빨아들이는 후드가 그릴 위에 있는 것과 달리 그릴 밑에 놓여있다는 것이다. 이를 ‘다운 드래프트 시스템’이라고 부른다. 미국인들이 한국 BBQ 식당의 단점으로 지적하는 점 중 하나는 한국 BBQ집에 가면 옷에 냄새가 배인다는 것인데 다운 드래프트 시스템은 이를 해결하고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해주는 것을 가능케해주는 일석이조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방문 손님이 꾸준히 느는 것은 넓은 식당 내부와 들어오면서 온도 체크 그리고 마스크 착용 필수, 새니타이져 제공과 칸막이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결혼식 피로연, 장례식 답례식사, 소규모 파티, 특별 메뉴 제공, 13000스퀘어 피트의 넓은 장소 수백 대 주차 가능한 넓은 주차장, 무엇보다 편리한 교통, 격조 높은 메뉴와 특별 주문하면 만들어 드리는 전골류의 메뉴, 저렴하고 푸짐한 가격의 고기와 최상급의 고기만 사용 하며 신선한 야채는 매일 구입한다고 한다.
일품요리로 LA갈비, 궁중갈비찜, 도가니 수육, 오징어 볶음, 냉면, 순두부, 우거지갈비탕, 된장찌개, 도시락등의 메뉴도 있다. 푸짐하고 정갈한 음식과 이미 검증된 음식 맛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다. 또한 배달 업체와 협약을 하여 어디든지 배달이 가능하며 투고도 언제든 가능하다.
영업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까지 오전 11시부터 밤10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주소 9650 Main St #10, Fairfax, VA 22031 페어시티몰안에 있으며 웃슨하이스쿨 건너편이다.
전화번호 (703) 343-6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