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10월27일 뉴스브리핑] “미 대선 D-7” 배럿 대법관 인준.. ‘보수 절대우위’ 대법원 완성.

★ 10월27일 하이유에스 코리아뉴스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뉴스 브리핑은 격조 높은 분위기 한강식당과 잇몸치료 잘 하는 나투라치과, 친절하고 섬세한 앤드류 김 치과 제공입니다.

★ [미국 대선 D-7] 배럿 대법관 인준.. 미국 대선 전 ‘보수 절대우위’ 대법원 완성.
미국 상원이 대선을 불과 8일 앞두고 에이미 코니 배럿 연방대법관 후보자의 인준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진보의 아이콘’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대법관이 별세하자 후임으로 배럿 후보자를 낙점하고 대선 전 인준을 밀어붙였습니다.
의회 전문매체 더힐은 “배럿 후보자 인준으로 미 상원이 대선에 가장 임박한 대법관 인준 기록을 새로 쓰게 됐다”고 지적했습니다.


(국제)
★ 홍콩 증시는 27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경제회복 지체 우려에 더해 단기이익을 확정하기 위한 매물이 선행하면서 7거래일 만에 반락 마감했습니다.

★ 코로나19 감염 후 생긴 항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빠른 속도로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중국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또다시 대만에 대규모 첨단무기를 판매하자 중국 외교부가 보복을 시사했습니다.

★ 코로나19에 걸렸던 환자들이 감염 전에 비해 IQ 등 인지능력이 8.5점 떨어지고 뇌가 10년 이상 노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국회 첫 연설에서 선언한 ‘2050년 온실가스 배출 제로’ 선언은 사실상 원자력발전소 증설을 위한 노림 수 일 수 있다는 일본 언론 보도가 나왔습니다.

★ 중국 공산당의 인재 양성소 역할을 하는 ‘중국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이 “6·25전쟁은 북한이 남한을 침략한 것이 아니라 내전이었다”고 거짓으로 주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중국이 2년뒤 자체 우주정거장 건설을 완성할 계획인 가운데 미국을 해당 프로젝트에서 제외한 사실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재확산이 심각한 러시아의 보건당국이 공공장소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 ‘수소산업의 핵심 기술을 가진 미국과 일본·독일·프랑스 등을 제치고 수소 선도국가로 올라서려면 촘촘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합니다.

★ 이란 외무부가 이슬람 창시자 ‘무함마드 모욕 사건’과 관련 프랑스 대리대사를 초치해 항의했습니다

(정치)
★ 27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권력형 성범죄에 대한 여성가족부의 미흡한 대처에 대한 질타가 쏟아졌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27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사퇴와 해임 건의를 공개 거론하고 나섰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은 27일 5·18 민주화운동 특별법을 당론으로 채택하고 법안을 제출했습니다.
특별법은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과 5·18 명예훼손 처벌법 두 가지입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27일 공시가격 현실화에 따른 재산세 부담을 줄이기 위한 재산세 완화안을 이번 주 내에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 유경준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정부의 일자리 통계가 ‘거품’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27일 열린 여성가족부 국정감사에서 야권은 박원순 전 시장 성추행 의혹과 관련한 질의를 퍼부었습니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27일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문과 관련해 “피해자는 있다”면서도 “가해자는 현재 수사중”이라고 즉답을 피해 질타를 받았습니다.

★ 청와대는 27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거취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말은 들은 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사회)
★ 연구자들은 코로나 사태 이후,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보호하는 건 훨씬 더 중요한 문제가 됐다며, 예방과 진료, 상담을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요양시설뿐 아니라 가족모임, 골프모임 등 곳곳에서 코로나19 집단발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7일 세종시의 한 의원급 의료기관을 찾아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받았습니다.

★ 경기 파주시는 경기도의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0, 경기 First’ 최종 본선에서 대규모사업 부문 대상을 수상해 특별조정교부금 100억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경제)
★ 한국에서 앞으로 병원에서 비급여 항목 진료를 많이 받을수록 실손보험료가 최대 4배까지 올라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근 경기도 의왕 소재 본인 아파트 매각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코로나19 여파로 상반기에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했던 한국경제가 3분기에 2% 가까이 깜짝 반등했습니다. 수출 지표가 개선된 데다 1·2분기 마이너스 성장에 따른 기저효과가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정부는 경제성장률 반등에 반색하고 있지만, ‘축배’를 들기는 이릅니다.

★ 코로나19로 외국인 여행객의 발길이 뚝 끊기면서 큰 타격을 입었던 면세점이 정부의 지원 연장으로 한숨을 돌리게 됐습니다.

★ 원·달러 환율이 27일 또 하락하면서 원화 강세가 그칠 줄 모르고 지속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전날 종가보다 2원 20원 내린 달러당 1,125원 50전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 뉴욕증시 3대 지수가 일제히 급락했습니다. 미국 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폭증했다는 소식 탓이다. 11월3일 대선 전 추가 경기부양책 처리에 대한 기대도 한층 더 수그러들었습니다.

★ 오늘의 영어회화.
So, how was the first birthday party, Eddy?
그래, 돌잔치는 어땠어, 에디?
It was very interesting.
아주 흥미로웠어.
A variety of objects were placed in front of the baby.
여러 가지 물건들이 아기 앞에 놓여 있더라.
Such as a pen, money, string, and other things, right?
펜, 돈, 실, 기타 등등 그런 거 맞지?
That’s what we do in Korea.
한국에서 우린 그렇게 하거든.
What did the baby pick?
아기가 뭘 집었어?
A stethoscope. She grabbed a stethoscope.
청진기. 아기가 청진기를 잡았어.

그래, 돌잔치는 어땠어, 에디?
아주 흥미로웠어.
여러 가지 물건들이 아기 앞에 놓여 있더라.
펜, 돈, 실, 기타 등등 그런 거 맞지?
한국에서 우린 그렇게 하거든.
아기가 뭘 집었어?
청진기. 아기가 청진기를 잡았어.


★ 오늘의 말씀.
잠언1장7절.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이상으로 뉴스브리핑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