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팩스 카운티는 매립지 제공하고, ‘알파인- X’ 사에서 설립시공
◀총 45만 스퀘어 땅에 고도 280피트, 길이 1,700 피트의 세계 최대 규모 ‘스키 슬로프’
◀실내 “스키 돔”에는 호텔과 식당, 연간 40만명에 달하는 관광객 유치
페어팩스 카운티는 지난주 로턴의 I-95 근처 ‘페어팩스 카운티 재활용 센터 내 매립지’에 들어설 대형 실내 스키장 건설 계획을 승인했다.
페어팩스 카운티에서 대지를 제공하고, 스포츠 설비 시공업체인 알파인-X(Alpine-X)사에서 건설할 이 프로젝트는 규모 면에서나 시설 면에서 세계 최대 실내 스키장이 될 전망이다.
실내스키장 부지는 총 45만 스퀘어피트로 이곳에 고도 280피트, 길이 1,700 피트의 스키 활로, 그리고 실내 “스키 돔”에는 호텔과 여러 레스토랑이 들어서 연간 4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들을 유치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예정이다.
카운티 보도자료에 따르면 공공- 민간 파트너십으로 페어 팩스 카운티는 ‘알파인-X’에 토지를 임대할 것이며, 회사는 시설을 건설, 소유 및 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워싱턴 지역은 스노우 스포츠의 메카가 아니기 때문에, 이 시설은 눈이나 스키와 관련이 없는 다른 활동과 기능을 갖는다.
알파인-X 사에 따르면 “2024년 경에 완공될 스키장 설립으로 연간 4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 유치, 호텔 숙박업 등 경제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면서 “실내 스키 돔에는 호텔과 여러 레스토랑이 있으며 외부에는 중력 롤러 코스터(gravity roller coaster)가 들어서는 명실공히 ‘페어팩스 스노우 스포츠 단지’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하이유에스코리아(Hiuskorea.com) 강남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