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주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등록’ 시스템이 16일 오전부터 기존 카운티 보건소를 통한 등록에서 주 전체를 통합해 관리하는 중앙집중식 일원화 체제로 바뀐다. 따라서 12일(금) 오후 5시부터 기존 카운티 보건소의 사전 등록 시스템은 종료 되었다.
단 페어팩스카운티 보건소는 제프 맥케이 군수의 강력한 요청에 의해 새로운 주 보건부의 통합 관리 시스템에서 제외 된다.
즉 페어팩스 카운티를 제외한 버지니아 주내 지역 보건소의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은 어제(12일) 오후 5시로 기해 폐지 되었고, 버지니아 보건부(VDH)의 새로운 시스템에 의한 접종 등록은 화요일(16일) 아침부터 가능하다. 그리고 기존 지역 보건소를 통해 설문 조사나 양식을 작성했거나 대기자 명단에 등록한 사람은 자동으로 새로운 시스템에 등록이 되므로 다시 등록할 필요는 없다.
주 보건부에서는 “750명의 영어와 스페인어를 구사하는 콜 센터 직원들이 전화를 받을 것이며, 100개 국 언어에 대한 제3자 액세스를 제공할 것이다”면서 “직원들은 접종 예약뿐만 아니라 COVID-19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도 답변을 해줄 것이다”고 했다.
백신 접종 예약 전화 번호와 웹 주소는 다음 주에 제공된다.
맥케이 군수는 12일 “페어팩스 주민들은 카운티 시스템을 계속 사용해야 한다”고 하면서 “우리는 우리의 등록 시스템에 많은 자원을 투자하고 있으며, 나는 우리가 혼란을 줄이기 위해 주민들이 잘 알고있는 우리의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맥케이 군수는 또 “페어팩스카운티는 COVID-19 백신 대시 보드(COVID-19 Case Data Dashboard)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백신 대시 보드에는 현재 페어팩스카운티의 백신 공급과 접종 상황을 비교적 상세히 공지하면서 예약 등록뿐만 아니라 이미 등록한 예약자의 접종 스케줄도 자세히 알려 주고 있다. 지금은 1월 18일까지 등록한 예약자 만 자신의 진행 상활을 알수가 있다.
한편 버지니아주는 CVS가 접종을 시행하고 있는 11개 주 중 하나로 지난 11일부터 리치몬드, 로녹, 체사픽, 뉴폿뉴스, 노폭, 버지니아비치시 등에 위치한 CVS 28곳에서 접종을 하고 있다.
현재 버지니아는 1b그룹에 속한 주민들이 접종 중이다. 1b그룹은 소방관, 경찰관, 교사, 그로서리 근무자, 교정시설 수감자 및 종사자 등과 65세 이상자, 16세~64세 중 기저질환이 있는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