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한인 복지센터에서 (이사장 변성림)는 페어팩스 카운티의 지원을 받아 구직을 희망하시는 한인분들을 위한 다양한 구직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한인 분들의 구직 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복지센터에 방문하시는 많은 고객분들은 코로나, 영어 능력, 문화 차이, 나이, 미국에서 업무 경력 부재 등으로 인해 직장을 찾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직장에 지원하시는 것조차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한인 복지센터 양재원 구직 프로그램 담당자는 “현재 상황 혹은 개인적인 경험 부족 등으로 직장을 찾고 지원하는 것을 망설이시는 분들을 보면 그분들의 애로점이 십분 이해가 되지만 용기를 가지고 꾸준히 구직을 위한 노력을 하심으로서 그런 어려움을 극복하고 원하는 곳에 취업하실 수 있다”고 밝혔다. 구직 담당자는 또한 “많은 분들이 새로운 도전과 배움에 망설힘이 있으신 것 같다. 하지만 구직을 위한 몇가지 노하우를 터득하는 순간 직장을 찾는건 시간 문제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복지센터 구직 서비스 프로그램중 하나인 일대일 개별 상담에서는 고객분들의 필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을 찾는 방법, 일반적인 지원서와 이력서 작성법, 인터뷰 노하우와 그 외 구직에 필요한 정보들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미국 회사들이 가지고 있는 채용 기준점을 함께 분석하고 그 회사에 맞는 이력서 작성법, 성공적인 인터뷰 방법을 일대일로 제공해 드린다. 양재원 구직 담당자는 “개별 상담을 이용하신 고객들 분들 중에는 USPS, Amazon, Fairfax County Public school, Wegmans 등에 취직을 하신 분들이 계셨다. 많은 분들에게 개별 구직 상담을 통한 도움을 드리면서 회사들의 채용 기준점들을 파악하게 되었으며 해당 회사에 도전하기 위한 사전 준비를 더 철저히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일대일 구직 상담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4시까지 제공된다. 개별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전화 혹은 밑에 링크를 통해 구직 담당자와 사전 예약을 잡아야 한다. 현재 개별 상담은 전화 혹은 줌으로 제공되고 있다.
등록 및 문의:
http://bit.ly/KcscJobSerivceRequest
양재원 구직 프로젝트 코디네이터( 703-354-6345 ext.112 jwyang@kcscgw.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