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NAKS, 한국어 실력 증진위해 ‘Korean Spelling Bee 대회’ 개최한다.

한국어 실력 다지기의 또 다른 도전, 우리 2세들의 남다른 한국어 사랑 표현!

오는 7월 15일 ~ 7월 17일, ‘제39회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김선미 총회장) 창립 40주년 기념 온라인 학술대회’에서 ‘제1회 Korean Spelling Bee(코리안 스펠링 비)’ 대회가 시카고 한국교육원(박준성 교육원장) 주최, 대한민국 교육부 후원,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주관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어 교육 방법의 다양한 접근을 통해 우리 한인 후세들에게 한국어 공부의 중요성을 권장하고, 수준 높은 한국어 실력을 증진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 대회는 ‘낙스 창립 40주년 기념 학술대회’ 기간 중 동시 개최되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대회 특성상 온라인상의 순발력이 중요시되는 만큼 낙스는 관련 위원회를 만들어 내용과 기술적인 부분 모두 한 치의 오차도 없도록 철저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제출제는 학년별(학령 별) 표준교육과정에 따른 재외 동포를 위한 한국어 및 한국학교 사용 교재에 준하여 학생들의 종합적인 어휘 및 쓰기 실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중요 문항들을 유형별로 엄선하였다. 최종 결선에 오른 학생들은 순위에 따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해 상장과 트로피, 부상 등이 수여된다.

한편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 협의회(회장 김선화, 이사장 이기훈)는 지난 19일 저녁 6시-8시까지 온라인으로 제40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0-2021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를 통과 시키고 2021-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의결했다.

2021-2022년 예산안 인준과 사업계획은 김선화 회장의 진행으로 보고되었고 앞으로 진행될 행사를 대면과 비 대면으로 결정할 수 없음을 각 학교에 이해 부탁 드리고 글짓기 행사가 한글날과 맞추어 실시하는 부분에 지역모임을 통하여 좋은 호응을 받은 결과에 따라 10월 9일 진행할 수 있음을 공지하였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 협의회 정기총회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