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포토맥 강 네셔널 하버에서 펼쳐진 환상의 물초롱 축제(Water Lantern Festival )


Water Lantern Festival Events(물초롱축제)가 9일 수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네셔널하버에서 열렸다.

듣기에 생소한 행사이지만 미 전역과 캐나다에서 함께 이뤄지는 행사이다.
참여하면 페케이지를 받게 되고 그 안에는 나무로 된 판자와 쌀로 만들어진 종이, 그리고 마커, LED램프등을 주며 그것으로 사각형 배를 만들고 그 안에 LED램프를 넣고 쌀 종이로 벽을 만들어 세워 그 곳에 소원과 하고 싶은 말 등을 적어 넣어 불을 켜고 물에 띄우는 행사이다.

행사가 끝나면 물에 띄워진 배들은 모두 수거하여 재활용 되어 진다.

Water Lantern Festival은 USA TODAY에서 최고의 문화 축제로 선정된 행사로 미국 전역의 도시에서 펼쳐지는 마법 같은 행사로 밤에는 음식, 게임, 이벤트, 기념품 판매, 음악을 즐길 수 있다.

2018년에 시작된 행사는 13만명이 참여한 행사가 되었고 행사로 인한 수익은 깨끗한 물을 저소득국가에 제공하는 사업에 기부한다. 입장권은 온라인 $25 당일구입$40이다. https://www.waterlanternfestival.com/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계속되는 행사의 일정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행사에 참가한 한인 신바람관광 맥 김 대표는 “저녁 하늘에 해가 지기 시작하면 물에 불을 밝히는 등불이 물 위로 반사되는 물 초롱 축제가 환상적이다. 나만의 독특한 랜턴이 희망, 사랑, 행복, 치유, ㅎ평화 및 연결을 전달하는 다른 랜턴과 합류하면서 물 속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지켜 보면 절대 잊지 못할 밤이 될 것.”이라면서 “한 번 경험하면 계속 참석 하게 될 것.” 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