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토버페스트(Biketoberfest)가 제29회로 10월 14일 목요일부터 시작해서10월 17일 일요일까지 데이토나 비치에서 4일간 계속된다.
핼리팩스 지역 광고국(Halifax Area Advertising Authority) 주최로 바이크토버페스트는 아름다운 플로리다 날씨, 라이브 음악, 데이토나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Daytona International Speedway)의 오토바이 경주, 스턴트 쇼, 맥주 가든, 유명한 A1A, 유서 깊은 메인 스트리트와 경치 좋은 루프를 따라 수 마일에 달하는 경치 좋은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가을 연례로 오토바이 매니아들의 축제다.
1992년에는 “데이토나 가을 투어”로 알려졌으나 1993년에는 오토바이 매니아의 모임인 ‘바이크토버페스트’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매년 봄에 열리는 유명한 데이토나 비치 바이크 위크( Daytona Beach Bike Week) 이벤트의 “동생”으로 알려져 있다.
이 집회는 데이토나 비치 전역에서 대형 바이커 랠리와 마찬가지로 데모 라이드, 맞춤형 오토바이 제작, 대형 장비 설정 및 수백 개의 업계 최고의 공급업체가 있는 남동부 최고의 오토바이 랠리로 이어진다.
이번 주말 12만 5천명 이상의 바이커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유행이 시작된 이래로 코로나 19 제한이 없는 데이토나 비치의 첫 번째 자전거 행사로 주변 사업자는 기록적인 방문자 수를 기대한다
가을 행사는 일반적으로 주로 플로리다와 남동부에서 방문객을 끌어들이지만 메인 스트리트를 따라 주차된 오토바이의 번호판도 콜로라도에서 메인, 미시간, 미네소타 및 뉴욕까지 다양하다.
바이크토버페스트는 볼루시아(Volusia) 카운티 전역 및 그 너머에 있는 도시의 지역 명소와 기업인들을 돕기 위한 활동으로 핼리팩스 지역 광고국이 개최한 것이다.
이 축제는 예전에는 주류 판매 장소에서 공개 누드, 성인 나이트클럽의 이웃 범죄, 매춘 및 불법 마약 활동들이 일어나 부정적인 영향을 카운티에 미친다는 데이토나 주민들의 불평을 받았다.
신체에 대한 인상 우려와 신체 범위에 대한 비정상적으로 상세한 정의가 포함된 조례가 자주 만들어져 국제적 바이커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나 2006년 1 월 21일 연방 판사는 수정헌법 제1조에 따라 데이토나 비치의 과도한 노출 방지법은 위헌이라며 이를 기각했다.
빠르게 확산되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때문에 모든 집회가 술집과 직원들에게 손 소독제 사용과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50% 수용 인원 제한으로 크게 지장을 받아 일부는 중단하기도 했다.
지난 4월에 플로리다 주지사 론 디산티스는 지방 정부와 기업이 예방 접종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금지하는 행정 명령을 발표했다. 그런 다음 5월디산티스는 지방 정부와 학교 시스템이 마스크 규칙을 포함한 코로나19 제한을 부과하는 것을 금지하는 행정 명령을 발표했다.
이로인해 이번 바이크토버페스트 랠리는 데이토나 방문객을 위해 코로나 19 제한 없이 야외 음악과 티셔츠, 맥주, 칠면조 다리 판매와 함께 열리고 있다.
가을 오토바이 이벤트는 참여하기 위해 미리 도착하는 참여자들로 인해 데이토나 비치(Daytona Beach)의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는 시작전날부터 교통 체증을 받기 시작했다.
바이크토버페스트 행사중 10월 16일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 오르몬드 비치(Ormond Beach)의 미국 고속도로 1번에 있는 비버 바 앤 그릴(Beaver Bar and Grille)에서 레브드 업 라이드 바이크 쇼 (Revved Up Ride In Bike Show) 등록을 받는다. 등록비는 $30달러이며 추가 클래스는 $15달러 추가하며, 마스터 빌더, 페인트 챔피언, 베스트 오브 쇼, 초이스 어워드, 여러 클래스 등 오후 4시에 시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오르몬드 비치 시닉 루프( Ormond Beach Scenic Loop)를 따라 소요 시간 36분간으로 스피드 파크의 탄생지에서 토모카 강 유역까지 울창한 살아있는 참나무와 아름다운 바다, 강, 습지 전망으로 유명한 30마일 이상의 아름다운 치 좋은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일부다.
지역 사업주들은 이미 사업의 바쁜 날로 인해 기뻐하며 시장 데릭 핸리(Derrick Henry)와 데이토나 비치 시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바이크토버페스트는 오토바이 매니아들이 많이 모이는 만큼 악명 높은 바와 대리점에서는 항상 일이 벌어지고 있으니 방문자들은 이점에 주의해야한다.
데이토나 비치 경찰서장인 자카리 영(Jakari Young)은 올해의 바이크토버페스트가 팬데믹 이전의 행사와 비슷할 것이다며 높은 사건을 방지하기 위해 이벤트 기간 동안 주민들에게 인내심을 가져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또한 오토바이 이용자에게 음주를 제한하고 “과도하게” 마실 계획이라면 우벌(Uber), 택시 또는 리프트(Lyft)와 같은 차량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촉구했다. 목표는 외상성 부상으로 인한 충돌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HIUSKOREA.COM 오마영 기자(플로리다 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