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서부 플로리다 한인 동포 여러분!
검은 호랑이의 힘찬 기운이 느껴지는 2022 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백신이 나오면 사라질 것만 같았던 코로나가 변이를 거듭하며 힘들게 했던 한 해였지만, 한인 사회가 큰 사고없이 지나갈 수 있었던 것은 새로운 환경에서도 꿋꿋이 자리를 지켜 주신 동포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 했습니다.
또한 이름없이 어려운 이웃을 돌보며 미국 비영리 단체에서 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플로리다 한인들의 위상을 높여 주신 분들, 영어의 어려움이 있는 한인 동포들을 위해 개인 시간과 물질을 헌신하신 분들, 스포츠와 레저를 통해 동포들의 단합에 힘쓰신 분들, 이렇듯 우리 사회 곳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시는 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보냅니다.
작년 6 월 20 일 임기를 시작한 제30 대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는 나눔, 공유, 참여 라는 세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시작하여 펜데믹의 어려움 속에서도 6.25 참전용사비 헌화, 8.15 광복절 기념식, 아시안 혐오 범죄 예방 세미나, 제1 회 탬파 베이 오픈 오렌지 컵 골프대회, 애틀랜타 총영사 간담회, 제1 회 K VOICE FLORIDA 등 여러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는 과거의 경직된 프로세스와 시대 흐름에 맞지 않았던 한인회 전략을 다양한 행사를 통해 다이나믹 하게 바꾸어 미국 주류사회의 한 축이 될 수 있는 바탕을 만들었습니다.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는 동포들의 위상과 권익을 위해 여기에 안주하지 않겠습니다.
우리에게는 한인회관 건립이라는 꿈이 있습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오래전부터 많은 분들이 노력하며 진행해 왔습니다. 그 분들이 일구어 놓은 성과는 한인회관 건립의 큰 밑거름이 되어 역사에 영원히 기록될 것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동포 여러분!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바로 동포 여러분입니다.
동포를 지향하는 우리의 철학과 신념은 한인회를 존재하게 하는 근간이며 한인회관 건립은 우리가 포기할 수 없는 핵심적 가치입니다.
한인회관은 다음 세대들의 자유로운 꿈과 상상력을 개발하여 미국의 주류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 활동과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친밀한 소통과 교류가 이루어지게 할 것입니다. 그것은 아시안 혐오 범죄로부터 우리를 자유롭게 할 것입니다.
5000 년 역사를 가진 우리 이기에 우리는 반드시 이룰 수 있습니다. 회관 건립을 위해 함께 헌신 분들은 동판에 기록되어 자손만대 역사에 남겨질 것입니다.
동포 여러분!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나눔, 공유, 참여의 가치가 우리의 삶에 함께 한다면 우리는 한인회관 건립이라는 위대한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가능성을 우리 세대의 현실에서 실현하기 위해 우리 모두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제31 대 서부 플로리다 한인회 회장 신광수
HIUSKOREA. COM 오마영 기자(플로리다 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