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플로리다뉴스

플로리다 주지사, 칩 및 반도체 제조 지원 약 1천만 달러 발표

지난 5일 론 디산티스 주지사는 오세올라(Osceola)카운티의 반도체 및 기타 첨단 기술 제조를 지원하기 위해 플로리다 직업 성장 보조금 기금을 통해 오세올라 카운티와 발렌시아 대학교(Valencia College)에 거의 1천만 달러를 수여했다고 발표했다.

이 상에는 카운티의 신흥 네오시티(NeoCity) 기술 지구와 카운티의 인력을 연결하는 인프라 개발을 지원하는 데 600만 달러가 포함되어 있으며 반도체 제조를 위한 로봇 공학 기술 활용에 대해 학생들을 훈련시킬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발렌시아 대학교에 370만 달러가 포함되어 있다.

이 두 상은 산업 성장을 지원하는 인재 파이프 라인을 개발하는 동시에 제조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결합될 것이다.

디산티스 주지사는 “국내 제조 능력을 확장하는 것은 플로리다와 우리 나라에 중요하다. “오늘 우리가 하고 있는 전략적 투자는 공급망이 그 어느 때보다 취약한 시기에 마이크로칩 및 반도체 제조를 우리 상태로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확실히, 우리는 이 중요한 산업이 중국 공산당의 포로가 되는 것을 허용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오세올라 카운티는 이전에 네오시티의 주요 북부 관문 및 주요 도로 건설을 위해 플로리다 일자리 성장 보조금 기금을 통해 580만 달러를 받았다. 네오시티는 신흥 하이테크 산업 내 파트너십을 통해 반도체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위한 위치를 개발하기 위한 오세올라 카운티의 노력이다.

6백만 달러의 이 상은 네오베이션 웨이(NeoVation Way)라고 하는 남쪽 게이트웨이에 대한 계획된 개선과 함께 초기 투자에 추가될 것이다. 확장에는 게이트웨이 디자인 기능, 노상 주차, 다용도 경로, 인도, 조경 및 조명이 있는 약 3,160피트 길이의 2차선 도로 건설이 포함된다.

발렌시아 대학교는 로봇 공학 기술 가속 기술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 공학 기술을 제조 및 유통 산업 부문에 통합하는 것과 관련된 인력 개발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370만 달러의 자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 인력 프로그램에는 반도체 산업을 위한 미래의 로봇 공학 기술자와 고급 로봇 공학 학습 공장을 준비하도록 설계된 전문 반도체 트랙도 포함된다. 이 프로그램은 중앙 플로리다 기업과 발렌시아 대학교가 파트너십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미 2021-2022년에 7,400만 달러 중 약 6,200만 달러가 고도로 숙련된 인력을 빠르게 개발하고 기업을 유치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인프라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에 할당되었다.

플로리다 경제기회부(DEO)의 데인 이글 장관은 “네오시티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과 같은 신흥 산업 부문과 칩 및 반도체 제조와 같은 핵심 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는 플로리다의 미래 경제 성장을 계속해서 높일 것” 이라고 말했다.

HIUSKOREA.COM 오마영 기자(플로리다 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