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속보]메릴랜드 애나폴리스,케피탈 가젯 신문사에서 총기난사사건 발생

메릴랜드 주도인 애나폴리스에 위치한 케피탈 가젵 신문사 빌딩에서 총기 난사사건이 발생하여 최소 5명이 사망하고 수 명이 부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 했다.

앤 아룬델 카운티 경찰국에 따르면 사건은 오늘(6월28일) 오후 3시 15분 쯤 신문사 뉴스 룸에서 발생 했으며, 체포된 용의자인 백인 남성이 사무실 유리창을 통해 장총을 난사했다 한다.그는 현재 체포 되어 구금 상태에서 조사를 받고 있으며 빌딩 주위에 폭발물이 설치 되었는지 다 확인 했고 공범은 없는 것 같다고 한다.

888 Bestgate Rd. Annapolis,MD 에 주소를 둔 캐피털 가제트 신문사는 메릴랜드의 유력지인 볼티모어 선이 소유한 일간지이다.

사건이 발생하자 래리 호건 메릴랜드 주지사는 트위터에서 “비극을 듣고나서 경악을 금치 못한다”면서 “사건 현장에 있던 사람들과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고, 트럼프 대통령 또한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나는 희생자들과 그들의 가족을 생각하고 기도한다”면서 “현장에 있는 모든 긴급 구조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사건 현장에 있던 케피탈 가젵의 기자인 필 데이비스는 트위터를 통해 “총격범이 유리문을 통해 사무실로 사격했고 다수의 사람에게 총을 난사 했다”고 전하면서 “책상아래에 숨어 있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총에 맞는 소리와 범인이 총을 재 장전 하는 소리를 듣는 것 보다 공포스러운 것은 없을 것이다”했다.

워싱턴 코리안뉴스 강남중 기자

falconfir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