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남자도 이젠 화장을 한다. 깔끔하고 스마트한 외모는 경쟁력 UP!

이젠 여자만 화장을 한다고 하는것은 전근대적인 생각. 몇년전부터 남자연예인들만 하던 화장 및 반영구화장이 한국에서는 기본으로 자리 잡았고 미국에서도 특히 눈썹 반영구 화장을 하는 남자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센터빌에 거주하는 신모씨는 얼마 전 눈썹 반영구 화장을 했다 40대의 나이지만 끌리는 이성에게 좀더 매력적인 모습을 보이기 위해 했다고 한다. 처음에는 어색해 보였지만 지금은 이전과 비교해 또렸한 인상으로 대인관계가 좋아졌다고 말한다.

반영구화장은 눈썹, 아이라인, 입술, 헤어라인 등에 색소를 주입해 민낯에도 자연스레 화장한 효과를 보게 하는 시술로 땀이나 수분에 의해 쉽게 지워지지 않고 특히 매일 화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일반 눈썹문신과 달리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지워지기 때문에 자연눈썹과 아이라인은 물론 헤어라인과 입술 반영구화장도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남성들 사이에서도 20~30대 젊은층이나 탈모가 진행되기 시작하는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자연눈썹과 아이라인 등 반영구화장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렇듯 남성들이 미용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바로 ‘사회적 시각’ 때문. 깔끔하고 스마트한 외모는 자기관리를 잘하고 호감 가는 인상을 주며, 대외적 업무와 비즈니스 능력을 돋보이게 해준다. 게다가 유명 연예인들의 영향력에 ‘화장하는 남자’는 더 이상 대중들에 낯설지 않은 대상이 됐다.

특히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는 남성들이 계속 늘어나면서 다양한 남성전용 화장품과 미용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반영구화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색과 형태를 찾아 눈썹이나 아이라인을 연출할 경우 보다 세련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남성의 경우 또렷한 인상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로 눈썹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눈썹은 그 모양과 숱, 색상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게 하는 요소가 된다. 굵은 눈썹은 정적이면서 남성적인 느낌, 가늘고 옅은 눈썹은 부드러우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짙은 눈썹은 정열적이고 강한 느낌을 만든다.

그러나 많은 남성들이 자신이 원하는 눈썹을 갖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눈썹이 군데군데 비어있거나 숱이 적을 경우 얼굴이 전체적으로 밋밋해 보일 수도 있다. 이때 자연눈썹 반영구화장을 통해 깔끔하게 정리된 눈썹은 또렷하고 반듯한 인상을 줘 신뢰감을 주기도 한다.

느미라지 캐서린 원장은 최근 눈썹 반영구화장으로 미용실을 찾는 남성이 예년에 비해 50% 이상 증가했다. 그 중 이미지를 보완하려는 20~30대 남성이 많이 방문하고 40-50대 남성분도 문의가 많다고 한다.

또한 남자 자연눈썹 반영구화장의 경우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시술’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여성의 경우 조금 진하거나 티가 나더라도 화장처럼 보이기 때문에 괜찮지만 남성은 조금이라도 반영구화장을 한 것처럼 보이면 타인이 너 화장했니? 라고 말을 하면 챙피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시 항상 자연스러운 시술을 염두 해 두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지금 느미라자 미용실에서는 반영구화장 연말 특별세일을 한다.
눈썹이 적거나 해서 얼굴에 자신없는 분들은 이기회에 방문하여 얼굴의 자신감을 찾아본는것은 어떨지?

느미라지 미용실

  • Address: 4300 Evergreen Ln #105, Annandale, VA 22003
  • Hours:9AM~7PM
  • Phone: (703) 658-4995
    워싱턴 코리안 뉴스: 엔소니 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