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 점검, 가입] 도와드려요

 

<< 워싱턴 한인복지센터 VA·MD서 5회 행사 >>

2018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파트 D) 점검, 변경 및 가입기간이 15일 시작된다.

65세 이상 혹은 장애인으로 메디케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처방약 커버를 위한 약 보험에 가입해야 하고, 매년 메디케어에서 지정해 준 기간 동안 약 보험 플랜을 변경 및 재점검할 수 있다.

이번 가입기간은 기존의 약 보험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뿐만 아니라, 메디케어는 갖고 있지만 약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도 해당된다. 약 보험 가입은 메디케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의무 사항이다. 만일 약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을 경우, 보험이 없었던 기간만큼의 벌금을 매달 보험료와 함께 평생 내야 하므로, 만약 현재 약 보험이 없을 경우 이번 기간에 가입하길 권한다.

최대현 사회복지사와 복지센터 봉사자들(왼쪽에서 두번째)

이에 따라 워싱턴 한인복지센터(이사장 변성림)는 가입 기간(10월15일-12월7일) 동안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 가입 및 점검 행사를 5회 실시한다. 복지센터 최대현 사회복지사는 “이미 약 보험에 가입 돼 있더라도 매년 보험회사가 새로운 플랜을 제공하고 또한 복용하는 약의 코페이와 보험료가 해마다 변경되기에 약 보험에 이미 가입한 사람들도 플랜 재점검이 필요하다. 또한 기존에는 메디케어 수혜자를 위한 처방약 추가 지원 프로그램(엑스트라 헬프, EXTRA HELP) 또는 주정부에서 제공하는 메디케이드(MEDICAID)에 가입되어 있으면 상황에 따라 한 달에 한번 약 보험을 변경할 수 있었지만 내년부터는 1-3분기(1월에서 9월까지)중 각 분기별로 한 번만 변경이 가능하기에 기존에 정부 베네핏을 받던 분들도 이번 점검 기간을 통하여 본인에게 가장 맞는 약 보험을 찾는 것이 요구된다” 고 말했다.

약 보험 점검, 변경 또는 가입을 원할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한 ID, 현재 복용 중인 처방약병,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카드, 약 보험 카드 등이 필요하다.

이번 복지센터의 약 보험 점검 및 가입 행사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벧엘 교회(담임목사 백신종)와의 협력 행사를 제외하고는 버지니아와 메릴랜드에 있는 복지센터 4개 사무실에서 실시된다. 행사의 원할한 진행과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반드시 사전 예약을 요한다.

예약 및 문의: 버지니아 애난데일 사무실 703-354-6345, 메릴랜드 게이더스버그 사무실 240-683-6663 , 실버스프링 사무실 240-847-7177 , 엘리컷 시티 사무실 410-441-3700

워싱턴코리안뉴스 강남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