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신용평가 업체 ‘에퀴팩스’가 2년 전 발생한 고객정보 유출 사건의 벌금과 보상금으로 최대 7억 달러를 납부키로 합의했다.
피해보상 청구방법이 공개되어 화재이다.
에퀴팩스 관련 웹사이트 (www.equifaxbreachsettlement.com/)에 접속해 웹페이지 중간 쯤에 있는 ‘대상자 확인(FIND OUT IF YOUR INFORMATION WAS IMPACTED)’을 클릭해 ‘성(Last Name)’과 소셜시큐리티번호 끝자리 6개를 입력하면 대상자 여부를 알려준다.
또 전화(833-759-2982)로 연락해서 확인 가능하다.
만약 보상 대상자라면 웹페이지 상단의 ‘오늘 보상 청구하기(FILE A CLAIM TODAY)’를 클릭한다. 그러면 ‘온라인 신청(FILE A CLAIM ONLINE)’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옵션 페이지가 나온다.
옵션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3가지이다.
1. 공짜 크레딧모니터링 또는 이미 모니터링 서비스를 받고 있다면 현금 보상을 선택할 수 있다. 2. 정보 유출 복구에 소요된 시간도 금전으로 보상 받을 수 있다. 3. 정보 유출로 금전적 손해를 봤다면 이에 대한 보상도 청구가 가능하다. 1, 2, 3번 모두 해당되는 경우도 보상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상 수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다만 1번은 증빙 서류가 필요 없지만 2·3번을 청구하려면 비용 증명 서류도 첨부해야 한다.
대부분의 고객은 1번으로 신청으로 125불을 받을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청 마감은 2020년 1월22일까지다. 하지만 아직 법원의 최종 승인 절차도 남겨두고 있는 상황이라 보상 절차는 수 개월이 걸릴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