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여행

여행 스페인 세비야 스페인 광장 (Plaza de Espana)

세비야의 스페인광장(Plaza de Espana)은 스페인의 안달루시아 지방에 위치한 아름다운 광장 중 하나입니다.

스페인 광장은 마리아 루이사 공원에 인접해 있으며, 대성당 동쪽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세비야의 가장 인상적인 장소입니다. 이 광장은 1929년에 열린 스페인·아메리카 박람회장으로 건축가 아니발 곤살레스가 만든곳으로 반나절을 충분히 보낼수 있는 매우 이상적인 공간입니다.

오늘날 광장에는 정부청사가 들어가 있으며 작은 강이 광장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광장은 반원형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중앙에 분수와 주변을 둘러싼 커다란 건물들이 있습니다. 건물의 정면에는 스페인의 48개 지방을 대표하는 타일로 장식된 벤치가 있으며, 각 타일은 해당 지역의 역사와 문화적인 특징을 담고 있습니다. 스페인은 워낙 도시도 많고 큰 나라이기 때문에 이것은 반원의 형태로 거대한 에스파냐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언제 방문해도 만족할 만한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곳

광장 중심에 자리한 ‘스페인 광장 분수대’와 스페인 58개 도시의 휘장 및 역사를 타일로 표현한 화려한 ‘타일 벤치’ 등, 다양한 건축물들을 배경으로 이국적인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해 질 녘에는 푸른 수로에 비치는 눈부신 일몰을 볼 수 있기로 유명하며, 밤에는 주변 건축물의 조명들이 아름다운 야경을 만들어내 언제 방문해도 만족할 만한 풍경을 마주할 것입니다. 독특하게 이곳을 즐기고자 한다면 마차에 탑승하여 광장을 둘러보는 ‘스페인 광장 마차 투어’나, 수로 위를 유람하는 ‘스페인 광장 보트’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페인광장은 아름다운 건축물과 풍경 덕분에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영화 촬영 장소로도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조지 루카스의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2 클론의 습격》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

또한 과거 김태희가 300백만 화소의 LG CYON 광고에서 플라멩고를 췄던 바로 그 장소!

세비야를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