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주 페어팩스에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형 쇼핑센터 ‘페어옥스 몰(Fair Oaks Mall)’이 있다. 여기에는 여러개의 백화점을 포함하여 160여 개의 스토어와 식당들이 있어 항상 쇼핑객들로 붐비고 있는 곳이다.
바로 이곳에 우리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커피점인 ‘탐엔탐스(TOMN TOMS)’가 당당히 입점하여 화제이다.
토종 커피전문점 1세대로 불리우는 탐앤탐스는 전 세계 500여 개의 점포에서 독특한 한국 스타일 커피로 커피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2월 1일 개장하자 마자 들렀다는 어느 한인 고객은 “적어도 제 취향에는 스타벅스 커피보다 더 맛있어 한국에서도 꼭 톰엔톰스 커피만 마셨다”면서 “페어옥스몰 사이트에서 대대적인 홍보를 하여 오픈 소식을 들었고 오늘 쇼핑도 할겸 방문하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페어옥스몰 아래층 스타벅스 커피점 옆에 보란듯이 오픈한 이상건 사장의 꿈은 이 매장이 끝이 아니다. VA, MD, DC지역 판권을 가지고 있는 이 사장은 “우리 대한민국의 프랜차이즈가 미 주류사회에서 당당히 사랑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미국 커피전문점 시장을 선도하면서 전국으로 뻗어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원두 품질 검증에서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는 탐엔탐스는 고품격 커피의 맛과 향을 자랑하고 있지만 북미주에서는 한국 전통 음식이 가미된 푸전 스타일의 샌드위치와 프레즐, 피자가 타점에 비해 더 인기를 얻고 있다.
페어옥스 점에서는 불고기 샌드위치는 $8.95, 갈비 샌드위치는 $9.95, 매운 돼지고기 샌드위치는 $7.95에 선을 보이고 있고, 또르띠야 피자와 고구마 피자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탐도그 프레즐과 마늘버터 빵은 최고 히트 상품으로 자랑되고 있다.
워싱턴 지역에 거주하시는 한인들께서는 쇼핑하러 갔다가 들러시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들렀다가 쇼핑하고 가셔도 후회는 없을 것 같다. 왜냐하면 우리 토종 브랜드이고 맛이 너무 좋으니까.
한편 이번 탐엔탐스 매장을 오픈한 이상건 사장은 한인1.5세로써 워싱턴 지역 랜드 마크가 되어 있는 센터빌 찜질방 ‘스파월드’를 운영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한식당인 ‘상록수(센터빌)’와 크렙 전문점인 ‘캡틴 사이공'(폴스처치), 그리고 같은 페어옥스몰 내에서 닭튀김 전문점인 ‘뽀요뽀요(POLLO POLLO)’ 등을 운영하고 있는 실업가이다. 탐엔탐스 프랜차이즈에 관심 있는 분은 이상건 사장 703-981-3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Hiuskorea.com 강남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