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 현재 워싱턴 지역 ‘코로나19’ 확진자는 버지니아 31명, 메릴랜드 26명, 워싱턴DC 10명이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시작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위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선별진료소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미국에서도 워싱턴주·콜로라도주·뉴욕주·텍사스주·코네티컷주·캘리포니아주·미네소타주 등에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개설을 발표했다.
차량에 탄 채 검체조사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검사대기중 다른 확진 우려 환자들과 마주칠 가능성이 적어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는 판단아래 트럼프 대통령도 13일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하며 드라이브 스루 검사 방식을 도입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미국은 오늘(14) 유럽 26개국 입국금지 조치 3일 만에 영국과 아일랜드를 입국 금지 대상국에 추가시켰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미국인들에게 불가피하지 않은 여행을 재고해달라고 당부하면서 국내 여행 제한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국방부는 13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이 창궐한 나라에 대한 미군들의 해외 이동 금지에 이어서, 미국 내 여행도 제한하는 추가 지침을 발표했다.
▼뉴욕타임스(NYT)는 CDC 관리들과 대학 전문가들이 지난 달 추정한 모델분석 결과를 보도했는데, 미국이 ‘코로나19’ 확산을 막지 못하면 향후 1년새 사망자가 최대 170만명에 이를 수 있고 감염자는 1억6000만~2억14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다만 뉴욕타임즈는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 최악의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라고 했다.
▼전세계 크루즈 선사들이 오늘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에따라 14일 0시를 기해 미국 운항중단에 들어간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Published on: Mar 14, 2020
‘하이유에스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