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좌오부터 목사부회장 이범 목사, 회장 김재학 목사, 평신도 부회장 조한자 권사
Featured

10월29일 하이유에스코리안뉴스 뉴스브리핑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가 45대 총회를 마치고 새로운 회기를 시작했습니다.

하이유에스코리안뉴스 뉴스브리핑 2019 10 29

★ 10월29일 하이유에스코리안뉴스제공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뉴스브리핑은 잇몸치료 잘하는 나투라 치과 제공입니다.

★ 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가 45대 총회를 마치고 새로운 회기를 시작했습니다. 10월28일 오전 메릴랜드소재 지구촌교회에서 열린 총회에서 신임회장은 전회기 부회장인 김재학 목사가 만장일치로 임명되고 부회장은 경선으로 지난회기 총무인 이범 목사와 수 년전 부회장으로 공천되었다 양보한 안효광목사가 겨루어 총 투표인원172표중 기권2표 이범 목사89표 안효광 목사81표로 8표차로 이범 목사가 부회장으로 당선되었고 안효광 목사는 선거 후 감사로 추천되었다. 한편 45대 교협 임원은 다음 과 같습니다.
회장 김재학 목사, 목사 부회장 이범 목사, 평신도 부회장 조한자권사, 총무 이정범 목사, 부총무 이택래 목사, 서기 임헌묵 목사, 부서기 김찬영 목사, 회계 박희숙 목사, 부회계 양경욱 목사, 감사 차용호 목사, 감사 안효광 목사 입니다.

(국제)
★ 일본 정부의 한국 수출규제 품목인 반도체 핵심 소재 ‘포토레지스트’를 제조하는 일본 업체 2곳이 한국에 대한 수출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미국의 급습작전으로 이슬람국가(IS) 수괴 아부 바르크 알바그다디가 사망한 가운데 쿠르드족이 미 정보당국에 이와 관련한 직접적 정보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스티븐 비건 미국 대북정책특별대표가 이르면 이번 주 미 국무부 2인자인 부(副)장관 자리에 지명될 것으로 보인다고 AP통신이 28일 보도했습니다.

★ 일본 정부가 29일 한국 대법원의 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 1주년을 하루 앞두고 원고 측이 압류한 일본기업 자산을 현금화할 경우 한일 관계는 더 심각한 상태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홍콩의 반송환법 시위를 이끌고 있는 조슈아 웡의 구의원 선거 출마가 좌절됨에 따라 홍콩의 시위가 더욱 격화될 수도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9일 보도했습니다.

★ 제19호 태풍 ‘하기비스’로 일본 기반 시설이나 주요 산업이 본 피해 규모가 속속 추산되고 있습니다. 피해액은 눈덩이처럼 커지고 폐기물은 포화상태입니다.

★ 일본 정부가 이달 초 동해상에서 자국 어업단속선과 충돌한 북한 어선이 침몰한 사건과 관련, 북한 측에서 ‘피해 배상’을 요구하고 있는 데 대해 재차 수용 불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 서울평화상 수상자인 오가타 사다코 전 유엔난민고등판무관이 지난 22일 별세했습니다

★ 5개월 째 이어지는 시위로 홍콩이 경기 침체에 접어들었다면서 폭력을 정면돌파하겠다고 캐리 람 홍콩행정장관이 말했습니다.

★ 아르헨티나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좌파 성향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당선자가 투표용지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이웃 국가 브라질을 자극하면서 남미 두 강대국의 갈등이 벌써 고조되는 분위기 입니다.

“★ 알바그다디는 몇 년 전에 사살됐어야 했다. ‘다른 대통령’이 그를 잡았어야 했다.”
전날 IS의 지도자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를 제거했다고 발표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전임 정권의 실책을 거듭 강조하면서 자신의 치적을 내세운 모양새 입니다.

(정치)
★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 민주연구원 양정철 원장과 김경수 경남지사, 이재명 경기지사가 28일 밤 전격 회동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립니다.

★ 중국 군용기 1대가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을 진입해 우리 공군 전투기가 대응 출격했습니다.
중국은 이례적으로 KADIZ 진입 직전 우리 측에 비행 정보를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외교부는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수장이 미군 특수부대 작전 끝에 사망한 것과 관련해 “국제적 대테러 노력에 진전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 “오늘의 대한민국 밑바탕에는 새마을운동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새마을운동이 조직 내부의 충분한 합의와 민주적 절차를 통해 ‘생명•평화•공경 운동’으로 역사적 대전환에 나선 것은 참으로 반가운 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9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현 여권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낸 데 대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나머지 야당은 ‘적반하장’이라며 비판했습니다.

★ 통일부는 29일 북한이 남측 기업이 철수하면서 남긴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지구의 시설•장비를 무단으로 사용했다는 한 언론 보도에 대해 “파악되거나 확인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 세계적 흐름에 맞춰 과학기술 인재 육성에 힘을 쏟고 있는 북한이 미국 등 서구사회를 중심으로 발전해온 ‘융합교육(STEM)’과정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끕니다.

★ 민갑룡 경찰청장이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보고서를 필독하라고 직원들에게 지시한 것과 관련해 보수 성향의 변호사 단체가 민 청장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사회)
★ 더불어민주당 소속 일부 국회의원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 위주 정시 확대는 국민의 요구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 지시로 자체 개혁안을 마련 중인 검찰이 수사과정에서 변호인의 조사 참여권을 대폭 확대하고, 이른바 ‘몰래변론’ 여지는 차단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 검찰이 전•현직 정관계 고위 인사 4000여명에게 ‘골프 접대’를 했다는 의혹으로 고발된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국군기무사령부가 작성한 ‘계엄령 문건’ 관련 의혹을 주장해 온 시민단체 군인권센터가 당시 검찰의 부실 수사 의혹을 추가로 제기했습니다.

★ 급히 차비를 빌려달라며 불특정 다수에게 금전을 요구한 뒤 잠적을 감추는 이른바 ‘차비 사기’ 피해가 잇따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 아버지에게 훈계 받다 머리를 벽에 부딪혀 뇌사 상태에 빠진 세 살 아들이 끝내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최근 화성연쇄 살인사건 등 장기미제 강력사건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가 높아진 가운데 13년전 발생해 장기 미제사건인 ‘동해 학습지 여교사 피살사건’이 시민의 관점에서 전면 재검토 됩니다.

(경제)
★ 1년 새 비정규직 근로자가 87만명이나 늘어난 반면 정규직은 35만명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맥도날드가 매장 식재료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전국 매장을 전수조사 하기로 했습니다.

★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임금격차가 일본에 비해서도 훨씬 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는 대기업으로 쏠림 현상으로 일자리 미스매치를 키우고 사회 갈등을 초래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이어 면세점도 액상형 전자담배 퇴출에 나섰습니다.
정부의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 권고로 시작된 전자담배 퇴출이 유통계 전반으로 퍼져나가는 모양새 입니다.

★ 현대중공업이 대우조선해양과 합병 여부를 판가름하는 EU(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심사 본신청을 11월 중 하기로 했습니다.

★ 신규 시내면세점 특허 입찰 마감이 보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일각에서는 최악의 경우 내달 14일 마감하는 신규 시내면세점 특허 입찰(서울 3개, 인천 1개, 광주 1개)이 유찰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 현대제철은 올 3분기에 매출 5조473억원에 영업이익 34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5조2천341억원)보다 3.6% 줄었으며, 전분기(5조5천719억원)에 비해서도 9.4% 감소했습니다.

★ 원/달러 환율이 7.7원 내린 1,163.0원에 마감했습니다.

★ 뉴욕증시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스탠다드앤푸어스 500 지수가 종가 기준 신고가와 장중 신고가를 모두 갈아치웠습니다.

★ 오늘의 생활영어.
That looks incredible! I think you made a great choice.
끝내주네! 너 진짜 선택을 잘한 것 같다.
Are you sure? Do you think our friends will like it?
진짜? 친구들이 좋아할 것 같아?
Absolutely! I’ve never seen an alien costume look so realistic.
당연하지! 이렇게 진짜 같은 외계인 분장은 처음 봤어.
Great. I’m going to put the finishing touches on my makeup.
잘됐다. 분장을 마무리해야겠어.
While you get ready, I’m going to finish up my zombie makeup.
네가 준비하는 동안, 나는 좀비 분장을 마무리할게.
You’re going to add more makeup?
분장을 더 하려고?
You already look disgusting.
이미 징그러워.
Thank… you? Was that a compliment?
고마…워? 그거 칭찬이야?

끝내주네! 너 진짜 선택을 잘한 것 같다.
진짜? 친구들이 좋아할 것 같아?
당연하지! 이렇게 진짜 같은 외계인 분장은 처음 봤어.
잘됐다. 분장을 마무리해야겠어.
네가 준비하는 동안, 나는 좀비 분장을 마무리할게.
분장을 더 하려고?
이미 징그러워.
고마…워? 그거 칭찬이야?

★ 오늘의 말씀.
이사야 64장8절.
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우리 아버지시니이다 우리는 진흙이요 주는 토기장이시니 우리는 다 주의 손으로 지으신 것이라.
이상으로 뉴스브리핑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