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가운데 김한나양
Featured 미주한인뉴스

“MD 김한나양 해군사관학교 합격!”, Leading Edge Club을 통한 꾸준한 인턴십 인정

Leading Edge Club 출신 김한나 양(미국명 Nicole Han Kim)이 꾸준한 인턴십 덕분에 해군사관학교에 합격하여 화제이다.

Winston Churchhill High School에 재학중인 김 양은 중3때 부터 12 학년 현재까지 Leading Edge internship Program (코디네이터 정현숙 전 몽고메리한인회장)을 하고 있으며, 해군사관학교 입학 관문 중의 하나인 연방 상하원 의원(David Torne, Chirs Van Hollen, Ben Cardin)들의 인터뷰 후 높은 경쟁률을 헤치고 합격 통지서를 받았다.

우수한 성적을 자랑하는 김 양은 학교 내의 클럽과 Leading Edge Club에서 대표로 리더쉽을 발휘했을뿐만 아니라 운동부에서는 골프 대표 선수로 여자부문에서 1등을 하는 등 각종 National Tournament 에서 우승과 좋은 성적을 내어 벌써부터 해군사관학교 골프팀에 합류하는 영광을 가지게 되었다.

김 양은 특히 인턴십을 통하여 여러가지 많은 사회봉사활동을 펼쳐 Maryland Governor’s Citation 과 President’s Award를 메릴랜드 총 한인회에서 받기도 하였으며, 메릴랜드 주상원 수잔 리 인턴(멘토 박충기 판사)으로 4년 간 참여하기도 했다.

한편 Leading Edge는 2009년 발족되어 12년째 정부기관 인턴, 사회봉사 등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메릴랜드총한인회(회장 김인덕)의 협조를 받아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배출 인턴 중에는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한 레베카 챈, 김한나 학생 등 2명이다.

또한 이 인턴쉽 프로그램은 2017년 세계한인회장대회에서 한인회 우수 사례 프로그램으로 발표되어 우수상을 받았고, 2020년 세계한인회장대회에서는 세계 한인회가 함께 공유하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선택되기도 했다.
하이유에스코리아(Hiuskorea.com) 이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