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재미있는 한국어를 보다 더 재미있고 신나게

맥클린 한국학교(교장 이은애)가 2월 8일(토) 맥클린한인장로교회(담임 고현권목사)에서 김인광 부목사의 말씀과 기도로 2020년 봄학기를 시작했다.
개강예배에서 김인광 부목사는 “진정한 지혜와 지식의 기쁨이 주는 행복에 대한 말씀으로 시작하며, 재미있는 한국어를 보다 더 재미있고 신나게 배울 수 있는 봄학기가 되기를 당부했다. 또한, 이렇게 좋은 교사진과 풍부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맥클린 한국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음에 감사하자”는 부탁도 잊지않았다.
개강식에서 애국가에 이어 이은애 교장인사 말에서” 뿌리 깊은 나무가 바람에 쓰러지지 않고 더 크고 높게 자라듯이 뿌리의식과 정체성 확립은 내가 어떻게 어떤과정을 거쳐 지금 여기에 와 있는가를 올바르게 인식함으로써 흔들림없이 바르게 성장하는 기본이 되는것이다.
자녀들에게 우리의 말과 뿌리를 잊지 않게 하기 위해 우리 다 함게 노력하기를 바란다” 라고 감사와 함께 전했다. 뒤이어 이영숙 교감의 교사진 소개가 있었다.

개강식 이후 아이들은 각 반별로 오리엔테이션 받고, 학부모들은 이은애 교장, 이영숙교감 과 함게 한글교육에 대해 담화 후, 학교에서 마련한 점심을 나누며
학부모들은 믿고 보내는 학교, 맥클린 한국학교에 대한 신뢰와 지지를 약속하고, 교사들은 부모의 열정을 부탁과 더불어 이은애 교장은, 맥클린 한국학교는 실력이 출중한 교사들이 있는 사랑과 헌신의 학교라는 설명으로 훈훈한 친교 시간을 가졌다.
봄학기에는 유치부(만 3-5세, 만 6-7세), 기초반, 중고급반(만 8세-12학년), 성인반 등이 5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2시30분까지 16주 동안 진행된다.
*교육장소(맥클린한인장로교회): 7144 Old Dominion Dr., McLean, VA 22101
*문의: 571-235-8997, < www.mcleankoreanacademy.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