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VA에 코리안 명물 탄생!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


코리안 벨 가든(대표 이정화)이 새 단장을 하고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알렸다. 2021년 11월8일 오전11시30분 메도우락 보테니칼 가든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에서 온 김종흥 장승 장인이 직접 만들어서 설치한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을 두 쌍을 만들고 작은 장승도 만들어서 함께 설치하였다.

중간 희한복 깅종흥 장인, 우측에서 세번째 이정화대표

김종흥 장인은 “이번에 만든 장승은 미국산 단풍나무로 만들었으며 땅속에 들어 가는 부분은 방염처리를 하여 10여전전에 만든 장승처럼 쉽게 썩지 않고 오랫동안 서 있을 것.”이라고 전 하였다. 특히 이번에 정승에 새겨진 글씨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 두개는 권세중 총영사가 직접 쓴 글이고 영어KOREAN BELL GARDEN은 폴 길버트 북버지니아 공원관리국 디렉터가 직접 쓰고 코리안벨가든 한글 글씨는 이정화 대표가 직접 쓴 글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정화 대표는 이번에 장승을 다시 세우고 벨가든의 여러 보수할 곳을 찾아 정비하는 시간을 가져 매우 기쁘다.” 며 벌써 만드는 기간 동안 많은 분 들이 보시고 가면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전하였다.
장재옥 원장

또한 세계한식요리연구원장인 장재옥 원장은 참석한 분들과 공원관리국직원들을 위해 점심을 한식으로 준비하여 한국의 맛을 알리는 역할을 하여 한국음식의 우수성을 알리는 시간도 가지었다. 권세중 총영사 또한 “이번에 글씨를 쓰게 되어 영광이다. 이곳이 한국 문화를 미국에 알리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한편 한미 문화 재단은 오는 2022년 1월 1일 희망찬 새해를 위한 평화와 화합의 타종식, 4월 8일과 9일에는 장사익 선생의 10주년 완공기념 영구관리기금모금 자선콘서트, 5월 21일 10주년 기념행사, 11월 25일 10주년 완공기념 작은 음악회를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