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고있는 미국에서 현재의 확진자, 사망자, 회복된 자 수가 궁금하거나 여러분이 계신 주소에서 확진자가 얼마나 있는 지 궁금하시면 https://www.coronainusa.com 에 들어 가시면 됩니다. 주소를 입력하라고 하는 칸이 있습니다. 그곳에 궁금하신 주소나 Zip코드 번호만 치시면 정확한 정보가 출력됩니다.
▼만약 여러분 중에 의심증상이 있으시면 당황하지 마시고 워싱턴복지센터 핫라인 [703-354-6345 (Ext. 118 or 127), 240-683-6663 (Ext. 104)]에 전화하시면 복지센터 담당직원의 도움으로 한미의사협회 소속 당직 닥터와 상담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의 상담 결과 감염 검사를 받아야 할 때에도 당황하지 마십시오. 검사 결과 양성 환자 판정을 받을 확률은 지역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그리 높지 않습니다. 감염 검사소는 버지니아 8곳, 메릴랜드 10곳 정도로 주위에 넉넉히 있고, 또 대부분이 편리한 한국식 드라이브스루 검사소입니다. 의사의 오더가 있은 후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결과가 나오는 것도 그동안 며칠씩 걸렸지만, 이제는 수시간 내에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와의 전쟁 최 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과 생계 위협에 처한 한인들을 돕기 위해서 언론사나 각종 단체에서 행하고 있는 ‘사랑나눔 모금 캠페인’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합니다. 온 나라가 전염병으로 고역을 치루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옛날 보릿고개 시절을 십시일반의 나눔봉사를 통해 이겨낸 우리 민족의 저력을 나타내 보여줄 때입니다.
▼지금 당장의 이익을 위해 각종 정부 지원 프로그램 찾기에 바쁘시겠지만 내일의 이익인 우리 차세대를 위해서라도 10년마다 한 번씩 하는 인구조사에 적극 참여하시길 부탁합니다. 신분에 관련 없고 질문도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응답이 끝나면 더 이상 가정 방문이나 안내서를 보내오지 않습니다. 웹사이트my2020census.gov에 들어가서 ‘한국어’를 선택하고, 7~9가지 간단한 질문에 응답하면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하이유에스코리아’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위기를 맞고 있는 한인상권 살리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본 신문사 캠페인 광고에 있는 한인 식당들을 확인 하시고, 많은 이용이 있으시길 당부합니다.
Published on: Apr 13, 2020
‘하이유에스 코리아’ -카톡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