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9일 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뉴스브리핑은 친절하고 잇몸 치료 잘하는 나투라치과 협찬입니다.
“급진 공약 리스크 사라졌다”..샌더스 사퇴에 월가 ‘환호’.
★ 진보 성향의 버니 샌더스 미국 상원의원이 8일 대권 도전을 중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중도 성향의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사실상 민주당 대권 주자로 확정돼 오는 11월 3일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맞붙게 됐습니다.
(국제)
★ 9일 워싱턴지역은 아침에 강한 폭풍우가 지역을 휩쓸고 오후에는 심한 바람이 불며 기온이 낮아진다고 기상청은 예보했습니다.
★ 버지니아와 워싱턴 D.C.로 연결하는 버스 대행사는 금요일부터 서비스를 중단 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탄자니아 대통령이 코로나19가 창궐하는 상황에서도 집단 예배를 장려하고 나섰습니다.
8일 미국 월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동아프리카 탄자니아의 존 마구풀리 대통령은 신도의 몸속에선 코로나바이러스가 생존할 수 없다며 예배 참석을 지지하는 발언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 일본 후생노동상을 지냈던 마스조에 요이치 전 도쿄도 지사가 일본 내 코로나19 감염자가 공식 발표의 10배에 달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유럽질병예방통제센터(ECDC)는 유럽에서 코로나19가 정점에 도달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징후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 프란치스코 교황이 코로나19 사태는 생태 위기를 무시한 인류에 대한 자연의 대응일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사우드 왕가 내부에서 150명 정도가 코로나19에 걸린 것으로 보입니다.
★ 코로나19를 비교적 잘 막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베트남이 우방국들에 마스크를 비롯한 의료 보호장구를 잇따라 지원하며 국제협력 외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모범 방역국으로 알려진 대만에서 유명 유흥업소의 여성 종업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정치)
★ 주한 미국대사관이 해리 해리스 대사의 사임 계획을 논의 중이라는 외신 보도와 관련해 한미 동맹 강화에 일조하겠다는 해리스 대사의 의지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 세월호 유가족이 광화문 ‘세월호 텐트’에서 불미스러운 행위를 했다는 기사를 TV 토론에서 언급해 당 윤리위원회에 넘겨진 미래통합당 차명진 후보(경기 부천병)가 9일 총선을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냈습니다.
★ 4·15 총선 서울 종로에 출마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9일 “국가적 위기에는 머리를 모으는 국회로 바꿔야 한다. 그런 정치권의 시발점이 이번 4·15 총선”이라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 미래통합당은 4·15 총선을 6일 앞둔 9일 당 주요 인사 및 후보들의 잇따른 실언·막말 논란의 후폭풍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 손학규 민생당 상임선대위원장은 9일 “지금 1당(더불어민주당)과 2당(미래통합당)이 단독 과반을 장담하고 있지만, 그렇게 되지도 않을 것이고 그렇게 돼서도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사회)
★ ‘디지털 성범죄로 검거된 29%가 10대로”미성년자, 신상공개 불가”하다고 경찰청은 밝혔습니다.
★ 한국의 고3과 중3이 초유의 온라인 개학에 들어갔습니다. 원격수업 첫날, 영상이 중간에 끊기고 운영 미숙 등 여러 문제도 노출됐지만 우려했던 것보다는 대체로 나았다는 평가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에 혈장치료를 시도해 회복된 사례가 나온 가운데, 방역당국은 전문가 의견을 모아 관련 지침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이 9일 한 언론매체와 미래통합당 강원도당, 김진태 후보를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 방역당국이 코로나19 감염자 선별을 위해 다수 검체를 한번에 검사해도 감염자를 96% 이상 찾아낼 수 있는 방안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코로나19완치 판정 80대가 9일 만에 사망했습니다. 후유증 여파로 추정됩니다.
(경제)
★ 코로나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SARS-CoV-2) 유전자(RNA·리보핵산)의 숨겨진 비밀들을 풀 수 있는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를 한국내 연구진이 완성했습니다.
★ 9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롯데·신라·그랜드면세점 3개사가 최근 계약을 포기했습니다.
★ 코로나19 피해가 확산되면서 보험 계약 중도 해지를 고민하는 소비자가 증가하자 보험업계에선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제도를 활용해 보험계약을 유지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바람직하다”고 조언했습니다.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기준금리 추가 인하 가능성과 국채 매입을 시사하면서 국고채 3년물 금리는 사상 처음으로 0%대에 진입했습니다.
★ 대구에서 코로나19 치료 봉사활동을 펼친 의료진의 근무 수당 지연 지급 문제를 놓고 정부가 사태 파악을 해보겠다며 논의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현대차, 기아차의 반등세가 거세다. 동학 개미들이 몰린 삼성전자보다 더 하락하기도 했으나, 저점 대비 반등 폭이나 수급여건은 오히려 자동차가 낫습니다.
★ 9일 원/달러 환율이 소폭 떨어진 채 마감됐습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 종가보다 1.4원 내린 달러당 1,219.5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 뉴욕증시가 하루만에 반등했습니다. ‘사회주의자’를 자처하는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버몬트)이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하차하면서 반시장적 정권의 출현 가능성이 완전히 사라진 데 따른 안도 랠리입니다.
★ 오늘의 생활영어.
I can’t forget the question the interviewer asked me
면접관이 나에게 했던 질문을 잊을 수가 없어.
What specifically did she ask you?
그녀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물어봤는데?
She said, “How many burgers would be sold in Seoul in a week?”
그녀가 말했어, ” 서울에서 1주일에 햄버거가 얼마나 많이 팔릴까요?”
So, how did you reply?
그래서 뭐라고 대답했어?
I couldn’t think of anything at first. Then, I said, “About 8.4 million burgers.”
처음에는 아무 생각도 나지 않았어. 그리고 나는 “약 840만 개요.”라고 대답했어.
On what basis?
무슨 근거로?
I’ve estimated it based on the population of Seoul.
서울의 인구를 기반으로 추정해 봤어.
Really? The answer is more logical than I thought.
진짜? 그 대답은 내 생각보다 논리적인데?
At that time, the question really caught me off-guard.
그때는 그 질문에 정말 당황했어
면접관이 나에게 했던 질문을 잊을 수가 없어.
그녀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물어봤는데?
그녀가 말했어, ” 서울에서 1주일에 햄버거가 얼마나 많이 팔릴까요?”
그래서 뭐라고 대답했어?
처음에는 아무 생각도 나지 않았어. 그리고 나는 “약 840만 개요.”라고 대답했어.
무슨 근거로?
서울의 인구를 기반으로 추정해 봤어.
진짜? 그 대답은 내 생각보다 논리적인데?
그때는 그 질문에 정말 당황했어
★ 오늘의 말씀.
마태복음 26장41절.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이상으로 뉴스브리핑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