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7월17일 뉴스브리핑] “노화 비밀은 혈중 철분 농도..적정 수준 유지하라”.

★ 7월17일 하이유에스 코리아뉴스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 “노화 비밀은 혈중 철분 농도..적정 수준 유지하라”.

영국과 독일의 연구자들이 노화가 혈중 철분 농도와 긴밀하게 관계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영국 에든버러 대학과 독일 막스 플랑크 노화생물학 연구소의 연구원들은 17일 국제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발표한 한 논문에서 100만명 이상의 유전 자료를 분석한 결과 혈중 철분 농도와 노화가 비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고했습니다.
혈중 철분 농도는 파킨슨병이나 간질환과 같은 나이가 중요 요소인 질환을 일으키고 면역력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제)
★ 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의 막내딸로 최근 사망한 진지 만델라-흘롱과네 주덴마크 대사가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유족이 밝혔습니다.

★ 일본 정부가 17일 수도 도쿄를 코로나19 감염 확대의 중심으로 규정하고 여행 등 이 지역 출입을 자제해줄 것을 공식 요청했습니다.

★ 홍콩 증시는 17일 전날 크게 조정한데 대한 반동으로 저가 매수세가 선행하면서 반등 마감했습니다.

★ 소셜미디어 트위터는 유명인들의 트위터 계정이 집단 해킹된 사건과 관련해 16일 이용자 비밀번호는 도난당하지 않았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으로 미국과 중국이 갈등을 겪는 가운데 홍콩 당국이 홍콩 주재 대만 기구의 직원에 ‘하나의 중국 동의서’를 요구했다고 대만 언론이 17일 보도했습니다.
.

★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후보로 나선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16일 위기에 직면한 WTO 체제를 정비하고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적임자임을 강조했습니다.

★ 블룸버그통신은 16일 윌리엄 바 미국 법무부 장관이 “월트 디즈니와 애플 등 주요 미국 기업이 중국의 노리개가 됐다”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 중국의 쇼트비디오 앱 ‘더우인'(영어버전 틱톡)에서 한국 유명 가수들의 계정이 차단됐습니다.
17일 로이터통신은 “이날 로이터가 확인한 결과 더우인에서 비, 트와이스, 마마무, 현아 등 일부 K팝 스타들의 계정이 차단돼 보이지 않는다”고 보도했습니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경기 부양책에 ‘급여세 인하’를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미성년자 3명 중 1명꼴로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치)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비싼 집에 사는 게 죄를 지은 건 아니다”면서 주택의 실수요 여부를 따져 중과세를 판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개원연설에 나서 부동산 가격 안정을 최우선 정책으로 강조한 날 여당의 진성준 의원이 “그래 봤자 집값 안 떨어진다”고 말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후보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거론되는 데 대해 “지난번에 서울시장에 나왔는데 또 나오겠느냐”고 견제구를 날렸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주식 투자로 2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거둔 개인투자자에게 세금을 물리도록 한 세제개편안의 수정·보완을 지시했습니다.

★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17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비서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피해자 보호 및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코로나19에 감염된 자매가 확진 판정 전 대형 사우나를 이용한 것으로 확인돼 추가 감염 우려가 나옵니다.

★ 미래통합당과 국민의당이 다음 주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대한 탄핵 소추안을 발의합니다.

(사회)
★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최초로 인지하고 보고한 것으로 알려진 임순영 젠더특보가 대기 발령됐습니다.

★ 박원순 시장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지방경찰청이 대규모 수사전담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합니다.
경찰 관계자는 “서울시 관계자들의 방임·묵인 등에 대한 부분과 2차 가해를 방지를 위한 수사를 위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 ‘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방해한 혐의를 받는 이만희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총회장을 검찰이 처음으로 소환 조사했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이 총회장이 조사 도중 건강상 지병을 호소해서 4시간만에 조사를 중단하고 귀가 조치했습니다.

★ 회계 부정 및 기부금 유용 의혹 등을 받는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측이 ‘수사 계속 여부를 판단해달라’며 검찰 수사심의위원회(수사심의위) 개최를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경제)
★ 한국내 연구진이 암에 걸린 개의 유전자 변이 지도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암에 걸린 반려견을 치료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입니다.

★ 지난해 직계 존비속에 증여된 재산이 30조원을 넘었다.
공개된 국세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증여 신고는 15만1000여건, ‘증여 재산가액 등’은 42조2000억원이었습니다.

★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경영권 분쟁 중인 ‘3자 주주연합’의 KCGI가 대한항공이 사모펀드(PEF)와 핵심 사업부에 대한 매각 협상을 나선 데 대해 견제하고 나섰습니다.

★ 올해 상반기 세계 주요 자동차 시장 중에서 한국만 유일하게 차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수 판매에 힘입어 코로나19 타격을 최소화했지만 국내 차 업계의 고용유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요구는 커지고 있습니다.

★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17일 재계에 따르면 정 회장은 대장 쪽에 염증으로 인해 입원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17일 원/달러 환율이 1,205원대에서 보합 마감했습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0.5원 내린 달러당 1,205.1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 뉴욕증시가 하락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4거래일 만에 처음 내림세로 돌아섰습니다. 실망스러운 고용지표가 경계심리를 자극했습니다.
거품론에 시달려온 나스닥 시장에선 이른바 MAGA로 불리는 4대 기술주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 알파벳(구글 모기업),아마존이 모두 떨어졌습니다.


★ 오늘의 생활영어.

Did you have dinner already even though it is only 5 o’clock?
5시밖에 안 됐는데 저녁을 벌써 먹었어?
I did have lunch at noon, but I didn’t think it was enough.
12시에 점심을 먹었는데 충분하지 않았어.
What did you eat for lunch?
점심으로 뭘 먹었는데?
I had an Indian curry.
인도 커리를 먹었어.
But the food was too spicy, so I couldn’t eat a lot.
그런데 너무 매워서 많이 못 먹었거든.
So I ate Mexican food, a Tostada, around 4 o’clock since I got hungry.
그래서 배고파서 4시쯤 멕시코 음식 토스타다를 먹었어.
You made a good choice.
잘 선택했네.
Next time, I will recommend you some Korean food that isn’t too spicy.
다음엔 너무 맵지 않은 한국 음식을 추천해 줄게

5시밖에 안 됐는데 저녁을 벌써 먹었어?
12시에 점심을 먹었는데 충분하지 않았어.
점심으로 뭘 먹었는데?
인도 커리를 먹었어.
그런데 너무 매워서 많이 못 먹었거든.
그래서 배고파서 4시쯤 멕시코 음식 토스타다를 먹었어.
잘 선택했네.
다음엔 너무 맵지 않은 한국 음식을 추천해 줄게

★ 오늘의 말씀.

마가복음9장23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이상으로 뉴스브리핑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