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내 몸은 안녕하신가?”… 워싱턴복지센터,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실시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이사장 변성림)와 CCACC (Chinese Cultural and Community Service Center)가 협력하여 “건강 검진과 예방 접종”을 진행한다.

워싱턴복지센터에서는 한인들의 건강을 위해 매년 교회나 성당에서 대규모로 행사를 진행하여 왔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아래에 있는 올해는 선착순 50명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몽고메리 케어, 메디케이드, 메디케어 보험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다음의 서비스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보험이 없거나 보험은 있는데 영어 때문에 의사 소통이 어렵거나 코페이가 많은 경우도 저렴한 비용으로 혈액 검사와 독감 예방 주사를 맞을 수 있다.

전혈구세포검사, 콜레스테롤, 종합 신진대사, 그리고 B형 간염, C형 간염 검사가 포함된 혈액 검사가 총 $10에 제공된다. 그외에도 추가 비용을 낼 경우 당뇨 검사($9)와 갑상선 검사($6-$12)도 받을 수 있다. 혈액 검사에서 이상이 있으면 재방문하여 검진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데, 이때 비용은 $80이며, 이 비용에는 심전도 검사까지도 포함된다. 독감 예방주사는 $25이고, 또한 총 3회에 걸친 B형 간염 예방 접종도 $25에 제공된다. CCACC에 한국인 Nurse Practitioner가 근무하고 있어서 영어가 어려운 분들을 돕는다.

참가는 13세 이상인 VA, MD 거주자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이다.

복지센터에 사전 등록을 하면 10월의 첫째 주와 셋째 주 월요일, 그리고 매주 목요일에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예약을 잡고 방문하여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는 페어팩스 카운티와 몽고메리 카운티의 지원을 받아Community Health Project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 홍보, 지역사회 자원 개발 및 연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등록 및 문의: 미숙헤어, 소예슬 Health Project Coordinators

mhare@kcscgw.org, ysoh@kcscgw.org 703-354-6345 (ext. 118 or ext. 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