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콜럼비아 칼리지, 치기공학과 요리학과 학생 모집


▼ 8월 23일 가을학기 개강을 맞아 학생 모집
▼ FAFSA 등 장학금을 통한 최대 100% 학비 지원

콜럼비아 칼리지(Columbia College, 총장 Richard K. Kim)는2021년 8월 23일 가을학기를 맞아 치기공학과(Dental Lab Tech), 요리학과(Culinary Arts) 학생을 모집한다.

콜럼비아 칼리지는 ‘당신의 선택이 평생을 보장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초기 이민자들의 미국내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직업 전문 대학으로 알려졌다.

콜럼비아 칼리지는 자격증 과정, 2년제 학위 과정을 제공하는 치기공학과, 요리학과, 미용학과, 치료마사지학과와 2년제 학위 과정인 경영학과, 컴퓨터학과, 유아교육학과, 비즈니스 영어학과, 총 8개 학과를 제공한다. 전 수료증, 학위 과정과VESL(Vocational English as Second Language), Online VESL 프로그램까지 연방학자금 프로그램인 FAFSA (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 지원이 가능하다.

치기공학과
인류사 최초의 치과 치료는 기원전 2,500년경 이루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쐐기 문자의 등장이 기원전 3,000년경인 것을 감안하면 치기공의 역사는 인류 문명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고 볼 수 있다. 기술의 발전에 발 맞추어 치기공학도 발전해 왔다. 근현대에 들어서는 치료나 처치뿐 아니라 치아를 새로 만들어 넣는 단계까지 발전했다.

이에 필요한 크라운, 브리지, 세라믹, 틀니 등의 제작, CAD-CAM(컴퓨터 디자인, 생성)은 의사가 단독적으로 수행할 수 없는 전문 분야인만큼 기술을 갖춘 테크니션, 즉 치기공사의 역할이 필수이다. 콜럼비아 칼리지의 치기공학과(Dental Lab Tech)는 이론과 함께 실무 중심의 교육과 연구실(Lab) 운영으로 숙련된 치기공사를 배출하고 있다. 섬세하고 숙련된 기술을 필요한 치기공사는 특히나 한국 사람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직업 중 하나로도 알려졌다.

콜럼비아 칼리지 치기공학과는 지난 1년간 100%에 달하는 졸업생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현 졸업반 학생들은 이미 100% 취업이 완료된 상태인만큼 취업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졸업생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빠른 취업과 현장에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추었다. 이와 더불어 본교와 MoU를 맺은 치기공 업체들이 치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장학금을 지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