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한인 복지센터(이사장 변성림)는 오는 11월 29일(월) 저녁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온라인 줌(Zoom)으로 ‘전연령을 위한 정부 지원을 받는 저렴한 렌트 프로그램 안내 세미나’를 개최한다.
매해 렌트비 상승으로 가정의 월 지출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월 지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 비용을 줄여 한인 가정이 경제적으로 더욱 안정된 생활을 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이번 세미나가 마련되었다.
이 세미나는 버지니아 주택국(Virginia Housing)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사전 등록을 요한다. 사전 등록 후 세미나에 참석 가능한 줌 접속 링크를 받게 된다.
세미나 강사는 복지센터의 박인국 주택 상담사(HUD 공인 주택 상담사)가 정부 지원을 받는 아파트의 유형과 자격 요건, 신청서에 필요한 정보 및 아파트 정보를 찾는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워싱턴 한인복지센터는 연방 주택도시개발부가 공식 지정한 주택 교육 및 상담기관으로 첫주택 구매자 프로그램, 정부 보조 아파트 및 시니어 아파트 관련 안내, 상담 및 신청 작업을 도와준다. 또한 복지센터에서는 재정 전문가와 함께 신용과 재정 평가 및 관리, 은퇴를 위한 재정 상담, 주택 구매를 위한 대출 상담 등을 통해 개개인이 현재 직면한 과제에 맞는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룰 수 있는 전략적 재정 계획을 세우도록 무료 재정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경제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사전 등록 링크 https://bit.ly/familyrent
문의, 박인국 571-393-3962, igpark@kcscgw.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