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가파른 랜트비 상승, “저렴한 렌트 프로그램 안내 세미나가 열린다”

정부 아파트 (전연령) 안내 세미나 강사 박인국 주택 상담사(HUD 공인 주택 상담사)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이사장 변성림)는 오는 11월 29일(월) 저녁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온라인 줌(Zoom)으로 ‘전연령을 위한 정부 지원을 받는 저렴한 렌트 프로그램 안내 세미나’를 개최한다.

매해 렌트비 상승으로 가정의 월 지출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월 지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 비용을 줄여 한인 가정이 경제적으로 더욱 안정된 생활을 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이번 세미나가 마련되었다.

이 세미나는 버지니아 주택국(Virginia Housing)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사전 등록을 요한다. 사전 등록 후 세미나에 참석 가능한 줌 접속 링크를 받게 된다.

세미나 강사는 복지센터의 박인국 주택 상담사(HUD 공인 주택 상담사)가 정부 지원을 받는 아파트의 유형과 자격 요건, 신청서에 필요한 정보 및 아파트 정보를 찾는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워싱턴 한인복지센터는 연방 주택도시개발부가 공식 지정한 주택 교육 및 상담기관으로 첫주택 구매자 프로그램, 정부 보조 아파트 및 시니어 아파트 관련 안내, 상담 및 신청 작업을 도와준다. 또한 복지센터에서는 재정 전문가와 함께 신용과 재정 평가 및 관리, 은퇴를 위한 재정 상담, 주택 구매를 위한 대출 상담 등을 통해 개개인이 현재 직면한 과제에 맞는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룰 수 있는 전략적 재정 계획을 세우도록 무료 재정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경제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사전 등록 링크 https://bit.ly/familyrent

문의, 박인국 571-393-3962, igpark@kcscgw.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