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오늘의 카톡뉴스

페어팩스 카운티 첫 주택 구입자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워싱턴 한인복지센터 (이사장 변성림)는 첫 주택 구입자 프로그램을 통해 페어팩스 카운티의 주택을 구매하기 위해 필수로 요구되는 오리엔테이션을 2021년 12월 29일(수) 저녁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줌(Zoom)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주택도시개발국의 공인 주택 상담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복지센터의 박인국 주택 상담사가 첫 주택 구매자 프로그램이란 무엇이며 어떤 자격 조건 및 절차 등을 거쳐야 하는지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첫 주택 구입자 프로그램 온라인 오리엔테이션과 버지니아 주택국의 6시간 온라인 교육을 수료한 후 융자 사전 승인서를 받으면 페어팩스 카운티에서 제공하는 첫 주택 구입자 프로그램에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이 프로그램은 카운티에서 통제하는 주택을 지역에 있는 유사한 주택들의 시장 거래액의 50-60%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 후, 등록시 남긴 개인의 사전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과 시간이 허용하는 한 참석자 질문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집에서도 편하게 강의를 듣고 소통할 수 있는 대표적인 미팅 줌(Zoom)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버지니아 주택국 (Virginia Housing)에서 지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등록을 해야 한다.

한편 워싱턴 한인복지센터는 연방 주택도시개발국이 공식 지정한 주택 상담기관으로 주택 구입 전 단계 준비 및 주택 구입을 위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일대일 상담을 통한 예산 및 재무 상황 파악, 액션 플랜 및 대안 수립 과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으로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정부 보조 아파트 및 시니어 아파트 관련 안내, 상담 및 신청 작업을 도와준다.

직접 등록하기 링크 https://bit.ly/FTHB122021

등록 및 문의: 박인국 571-393-3962, igpark@kcscgw.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