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2019년 10월 12일 타이슨 쉐라톤 호텔에서 가졌던 워싱턴 민주평통 제19기 출범식
‘참여의 문이 활짝 열린 평통’을 표방하고 있는 워싱턴 민주평통(회장 강창구)에서는 “20기를 함께 이끌어갈 수석부회장으로 최은희 19기 수석부회장이 연임한다”고 공지했다.
9일, 이메일을 통해 전회원들에게 통문으로 공지된 내용에 따르면 20기 워싱턴 평통의 첫 공식행사인 자문위원 상견례는 9월 19일(일) 저녁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강고은 간사에 의해 공지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20기 워싱턴 평통의 수석부회장은 최은희 자문위원이 연임되었다.
▼ 19기 평통으로부터 인수인계가 완료되어 5일, 완료 확인서류를 평통사무처에 제출했다.
▼ 간사의 행정 업무를 보조하고 행정 사무를 전담할 유급 사무위원을 내정했다.
▼ 9월 26일 시애틀에서 열리는 제20기 제1차 미주지역회의 운영위원회에 강창구 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회의에는 서울 사무처의 사무처장과 미주지역국장을 비롯해 최광철 미주 부의장 등 미주 각 협의회 회장이 참석한다.
▼ 20기 워싱턴 평통의 첫 공식행사인 자문위원 상견례가 2021년 9월 19일 일요일 저녁에 열린다. (장소와 시간은 추후 공지한다)
▼ 워싱턴 지역 최대 한인 축제인 ‘KORUS 축제’에 평통 부스를 운영하여 한반도 평화 통일 관련 미국인들 대상 설문 조사와 평통 홍보 활동을 예정하고 있다. 부스는 9월 18일, 19일 오전 10시부터 타이슨스 코너 쇼핑센터에서 운영된다.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 20기 워싱턴 평통 출범식은 10월 중순 전에 개최할 예정이다. 출범식은 의장이신 대한민국 대통령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으며 자문위원으로서 공식적인 활동을 하는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반드시 참석해 주시기 바란다.
▼ 평통위원들의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단체톡방을 운영한다. 단톡방은 상견례 때 운영 방식과 가입 방법을 소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