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한인 복지센터(이사장 변성림)에서 지난 2월 9일 진행된 ‘소셜연금 안내 세미나’가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온라인 줌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소셜 연금 (Social Security Benefit 사회보장 연금)의 기본 개념과 다양한 종류(은퇴, 장애인, 배우자, 유가족 등) 및 자격 조건 등의 내용들을 상세하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를 이끈 최대현 사회복지사는 “많은 분들이 참석을 해 주시고 또한 많은 분들이 사전 및 현장 질문을 해 주셔서 소셜 연금에 대한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사회 보장 연금은 매년 업데이트되는 내용이 있고, 그 정보가 매우 방대하며 복잡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알기가 어려울 때가 많은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복잡한 정보들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소셜 연금 신청을 앞두신 분들이 올바른 정보를 알고 은퇴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 상반기 동안 다양한 주제로 ‘2022 나에게 힘이 되는 사회복지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는 3월 2일 수요일 오후 6시 30분에 ‘시니어를 위한 사회복지 베네핏’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메디케이드, 메디케어, 약 값 절감 프로그램, 에너지 절감 프로그램, 택스 감면 프로그램 등 시니어분들이 연방 및 주정부, 카운티 정부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참석을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 :등록이 필요하다.
문의 및 안내:
VA에난데일 사무실, 신효진 hsshin@kcscgw.org 703-794-5121
MD 게이더스버그 사무실, 박현선 hspark@kcscgw.org 301-291-5347
MD 실버스프링, 엘리컷시티 사무실, 이우림 wlee@kcscgw.org 240-630-0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