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한인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봉사를 마친 한인회 및 교회 그리고 의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eatured 동남부뉴스

낙스빌한인회, 커뮤니티 무료진료봉사 가져…한인 100여명 도움받아

테네시주 낙스빌한인회(회장 이선복)가 지역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벌여 한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1일 실시한 무료진료봉사는 낙스빌사랑교회(담임 정진은 목사)와 낙스빌중앙안식일교회(담임 문진산 목사)가 협력에 나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안과, 치과, 내과 등 10여명의 의사들은 30여명의 지원봉사자들과 함께 한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봉사는 한인회와 사랑교회, 안식일교회 관계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사랑과 봉사를 나눠 보다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무료진료를 받은 김모 씨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치과 진료가 어려워 불편을 겪었는데, 의사들의 진료봉사로 많은 한인들이 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안식일교회 문진산 목사와 사랑교회 정진은 목사, 그리고 낙스빌한인회 이선복 회장 등은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아낌없는 헌신에 나선 의사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특별히 감사한다”면서 “앞으로도 무료진료봉사 프로그램으로 많은 한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해 한인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번 행사에 한인회에서는 참석자 모두에게 점심과 저녁을 제공했고, 문진선 목사는 한인회 건강부장으로 직접 봉사에 나서 귀감을 사기도 했다.

하이유에스코리아, 장진호 동남부 지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