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개업한지 1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연일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메릴랜드 엘리컷시티에 위치한 고기 냉면 전문점 '조선화로', 김성훈 대표가 레스토랑 안내를 마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Featured 미주한인뉴스

[워싱턴 맛집안내] 메릴랜드 조선화로 “최고의 맛과 서비스” 착한가격

한인들이 밀집돼 있는 메릴랜드 엘리컷시티에 위치한 ‘조선화로(대표 김성훈)는 한국식 정통 갈비를 비롯해 양념갈비, 꽃갈비, 보석살 등의 각종 고기류 메뉴가 있다.

“최고급 갈비와 선명한 육질이 입맛을 돋구고 아늑하고 고급스런 분위기”는 조선화로를 드나드는 수 많은 손님들의 표현이다.

불과 개업한지 1년밖에 안되는데도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조선화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생갈비와 양념갈비 그리고 삽겹살, 항정살, 목살 등 고기류다. 지글지글한 소리를 내며 익어 오르는 고기는 냄새만 맡아도 익지 않은 고기에 젓가락질을 재촉하게 한다.

이 밖에도 안창살, 차돌박이, LA갈비 등이 고루고루 셋트로 준비된 다양한 메뉴가 있다. 모든 고기는 씹는 맛이 살아 있으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장점이다.

김성훈 대표는 “최고급 프라임 고기를 사용하여 맛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며 어떠한 식재료든 신선함을 생명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기류와 관련된 메뉴에는 구수한 된장찌게와 계란찜이 제공되고, 밑반찬은 집에서 만든 어머니의 손맛처럼 위생적이며 간이 적당하다.

VIP룸과 단체석이 완비되어 있는 조선화로의 영업시간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이고, 금.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이다. 한번에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1,2층이 있다.

한인들이 좋아하는 냉면과 모듬전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 모든 음식을 한국에서 온 전문 주방장이 솜씨를 발휘하고 있다.

개업 1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조선화로는 특별 이벤트를 구상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이 확정되면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서 관심이 주목된다.

조선화로 주소는 9445 Baltimore National Pike, Ellicott City MD이고, 전화는 410-480-0004이다.

김성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