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유에스코리아뉴스
Featured 플로리다뉴스

사우스 플로리다, 개 감염성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경고

사우스 플로리다 전역에서 개 감염성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사례가 많이 보고되고 있다.

강아지 들 사이에 퍼지는 개 감염성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는 개 독감과 개 감기 복합체로 CIRDC 또는 개 감염성 호흡기 질환 복합체라고 불리며 공기 중의 비말을 통과하여 전염성이 높고 감염되면 개의 호흡기에 영향을 미치고 폐렴을 유발할 수 있다.

잠복기는 주로 3일과 10일이지만 2주에서 한 달 동안 지속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호흡기에 영향을 미치고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는 여러 바이러스로 재채기, 기침, 해킹 등을 유발하여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폐렴, 발열, 혼수, 먹지 않는 등 더 심각한 질병으로 진행될 수 있다. 개가 증상을 나타내기 시작하면 수의사에게 데리고 가면 항생제 처방을 받을 수 있다.

바이러스는 감염된 개와 직접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노출된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 퍼진다. 사람의 의복, 손, 음식, 물그릇, 목걸이, 목줄, 장난감 및 침구와 같은 품목에 옮길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소독제, 비누와 물로 손 씻기, 일반적인 의류 세탁, 비누와 물로 그릇과 장난감을 씻으면 쉽게 죽는다.

동물 서비스 수의사 마리아 세라노 (Maria Serrano) 박사는 개 소유자가 개 감염성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를 코로나처럼 다루어야 하고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일상적인 백신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며, 다른 개와 안전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어서 개 전염성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복합체는 개들이 코 대 코 접촉하는 것을 피하고, 개 공원, 개 미용사, 개 공원 및 다른 개와 함께 있는 공공 장소를 멀리하여 애완 동물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을 당부했다.

HIUSKOREA.COM 오마영 기자(플로리다 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