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 애난데일에 자리잡은 한강식당은 한국보다 더 한국음식을 잘 하는 식당으로 소문이 나 있다.
외국 손님 접대 또는 한국에서 오는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데 있어서 손색이 없는 식당이다. 특히 한국에서 한국 음식을 접해본 외국인 들은 미국에서 한국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에 기쁨을 감추지 못한다. 한국에서 맛 본 그 음식의 풍미를 맛 볼 수 있어서 한국까지 가지 않고도 한식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한강식당이 있다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표현을 서슴지 않는다.
예전에 워싱턴 포스트 주말 매거진의 식당 코너를 담당하는 ‘탐 싯세마’ 기자 선정 50대 레스토랑에 포함되기도 한 한강식당은 한국에서 온 유명인들과 미국에서 한국을 소개 하고 싶은 분들과 함께 하는데 있어 적절한 장소이다.
워싱턴 포스트의 탐 싯세마 기자는 한강을 평가하면서 “한식당을 갈 때마다 항상 극장 식당을 찾을 때의 즐거운 느낌을 받는다”고 말했다. 다양한 반찬이 나오고 종업원이 테이블 옆에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등 보는 기쁨도 만만치 않다는 것. 기자는 한국의 수도 서울을 가로지르는 강의 이름을 딴 한강은 튀김 만두와 갈비, 해물 파전 등 전통 음식 외에 한국식 튜나 타타르 등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며 작은 연못과 돌로 된 정원을 현관 앞에 꾸민 데다 애난데일 도로변에 위치해 있어 점차 한인타운의 명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넓은 주차장을 보유 하고 있고 495도로와 워싱턴D.C인근에 위치해 있어서 더욱 편의성이 높아 호응도가 높은 한강식당은 메뉴또한 다양하다.
애프타이저로 해물파전, 삼색전, 녹도 빈대떡, 새우야채 튀김, 회무침 등은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이며 양념갈비,불고기, 생갈비등과 갈비냉면, 회냉면, 육회, 갈비탕, 대구 매운탕등이 주로 찾는 메뉴이기도 하다.
또한10-20명의 그룹미팅룸과 40명정도 수용하는 미팅룸도 있기 때문에 가족 모임과 단체모임에도 좋다.
하이유에스코리아(Hiuskorea.com) 이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