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원 #워싱턴한국문화예술재단 #JUB한국문화예술원 #미국예술원
지난 10월 16일, JUB 한국문화예술원과 워싱턴한국문화예술재단은 오픈하우스 및 재단 이사장 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용헌 사회자의 개회사로 시작되었으며, JUB 한국문화예술원 변재은 원장의 환영사로 분위기가 고조됐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제3대 이사장 취임식에서는 이청영 박사가 새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제2대 송재성 이사장은 위촉장을 전달하며 축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택 문화원 원장과 구영실 교육원장이 참석하여 구 교육원장이 축사를 전하며 자리를 빛냈다.
새로 취임한 이청영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한국문화의 발전과 세계화는 차세대들에게 이어져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부산외국어대학교 특임교수로서 한국어와 문화교류를 학교와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공연을 통해 열심히 봉사한 차영, 정새별, 정이준, 안정아, 이하린 등 5명은 대통령봉사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12년간 봉사한 고선희 학부모님에게 감사장이 전달되었다.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 멋진 공연에서는 김은송의 K-pop Dance와 차영, 정새별, 이재희의 난타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하이유에스코리아 이태봉기자